대통령실이 용산 참모 출신들이 국민의힘 우세 지역에 공천을 신청한 것과 관련해 특혜는 없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 뉴시스
대통령실이 용산 참모 출신들이 국민의힘 우세 지역에 공천을 신청한 것과 관련해 특혜는 없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대통령실이 오는 4월 총선에 출마하는 용산 참모들이 당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위주로 공천을 신청했다는 지적과 관련해 ‘공정하고 투명한 시스템 공천’을 강조했다.

대통령실은 5일 대변인실 명의의 언론 공지를 통해 “대통령실 출신 인사들이 여당 우세지역에 지원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다시 한 번 입장을 밝힌다”며 “대통령은 누구도 특혜받지 않는 공정하고 투명한 시스템 공천을 당에 누차 당부한 바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지난 3일 지역구 공천 신청자 접수 결과를 발표하고 총 847명이 공천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253개 전체 선거구 기준 3.35대 1의 경쟁률이다. 지역별로는 경기 59개 선거구에 228명으로 가장 많았다. 아울러 서울은 156명, 인천은 46명이었고 국민의힘의 강세 지역으로 꼽히는 대구와 경북은 각각 44명, 67명이었다. 또 부산과 경남에는 각각 77명, 75명이 접수했다.

이 가운데 용산 참모 출신들이 여권 우세 지역에 공천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원모 전 대통령인사비서관이 서울 강남을에, 주진우 전 법률비서관이 부산 해운대갑에 지원했다. 아울러 강명구 전 국정기획비서관을 경북 구미을, 박성훈 전 국정기획비서관은 부산 진갑에 공천 신청을 마쳤다.

대통령실이 직접 메시지를 낸 것은 이러한 ‘양지 출마’가 이른바 ‘공천 특혜’ 논란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그간 대통령실은 꾸준히 공천의 특혜는 없다는 입장을 고수해 온 만큼, 이러한 입장을 재차 강조한 것이다.

공천 신청 접수를 마무리한 국민의힘은 부적격 기준자를 원천 배제한 후 본격 심사 평가에 착수할 예정이다. 오는 13일부터는 지역별 면접을 실시하고 면접을 종료한 후 경선, 단수 추천, 우선추천지역 등 심사 내용을 차례로 발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