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수가 일선 구단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안마의자를 선물해 눈길을 모은다. 사진은 손흥민 선수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더파라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 바디프랜드
손흥민 선수가 일선 구단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안마의자를 선물해 눈길을 모은다. 사진은 손흥민 선수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더파라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 바디프랜드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손흥민 선수가 일선 구단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안마의자를 선물해 눈길을 모은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22일 국군체육부대 산하 여자축구단인 보은상무에 안마의자를 5대를 선물하고 선수들의 몸 관리를 전담하는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후배들을 격려했다.

손흥민 선수 측에 따르면 그는 지금의 프리미어리그 공격수로 성장하는데 마사지 도움을 크게 받아 왔다. 그의 괄목할만한 성장 뒤에서 많은 영향을 준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는 아들을 케어하는 과정에서 마사지를 통해 근육을 풀고 스트레칭을 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한다. 실제 손흥민 선수는 경기가 없는 날에도 몸의 컨디션 회복을 위해 휴식 및 근육 마사지 등에 힘을 쏟으며 컨디션을 조절하는 게 루틴처럼 돼 있다.

손흥민 선수는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에서 “경기가 없는 날에도 몸의 컨디션 회복을 위해 휴식 및 근육 마사지 등에 힘을 쏟는데 이는 모두 축구를 위한 자기 관리 중의 하나”라고 밝힐 만큼 마사지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손흥민 선수는 평소 마사지를 해주던 분들과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보답할 길을 늘 생각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눈여겨 봐온 바디프랜드 광고 출연이 연이 되면서 이번 안마의자 선물로까지 이어졌다. 안마의자를 통해 손흥민 선수가 선수생활 중 마사지를 통해 받은 도움을 피지컬 트레이너들과 후배들이 똑같이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는 전언이다.

이번에 손흥민 선수가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선물한 안마의자는 바디프랜드의 ‘더파라오’, ‘더팬텀’, ‘팬텀 메디컬케어’ 등 총 5대다. 정교하고 과학적인 XD 입체 마사지 모듈이 적용된 모델들로 운동선수의 피지컬은 물론 멘탈을 관리할 수 있는 멘탈마사지 프로그램도 함께 탑재된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설치된 안마의자는 향후 보은 상무팀이 훈련하고 있는 경북 문경시의 국군체육부대 숙소와 사무실에서 선수들과 선수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피지컬 트레이너들의 피로 회복을 돕게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