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이낙연 전 대표가 경선이 끝나고 지난 10월 24일 서울 종로구 한 찻집에서 회동해 정권 재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이낙연 전 대표가 경선이 끝난 지난 10월 24일 서울 종로구 한 찻집에서 회동해 정권 재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51일만에 오찬 회동을 갖는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은 23일 낮 서울 중구 모처에서 이 후보와 이 전 대표가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선대위 관계자는 이날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후보는 이 전 대표의 그간의 성원과 자문에 감사드리기 위해 오찬을 요청했고 이 전대표가 흔쾌히 응답했다”고 만남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 팬더믹과 양극화 심화로 고통받는 국민의 삶을 회복시킬 해법 마련에 이 전 대표의 경륜과 지혜가 큰 힘이 된다고 믿고 이 전 대표의 주도적인 활동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 후보 측에서는 오영훈 비서실장, 이 전 대표 측에서는 윤영찬 의원이 배석하며 오찬 회동 결과는 언론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후보와 이 전 대표의 이번 회동은 지난달 2일 선대위 출범식에서 마주친 이후 51일만이다. 지금까지 이 전 대표는 선대위 상임고문으로 가끔 모습을 비쳤으나 공식 행보를 자제해 왔다.

이 전 대표의 등판은 여권 지지층 결집효과와 함께 국민의당 내홍과 대비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