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9일  실무형 AI 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해 운영 중인 기업 AI 실무 자격인증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가 올해부터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의 졸업 요건 중 하나로 도입된다고 밝혔다./ KT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 KT-성균관대, ‘AIFB’로 디지털 우수 인재 육성한다

KT는 19일  실무형 AI 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해 운영 중인 기업 AI 실무 자격인증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가 올해부터 성균관대학교(이하 성균관대)학생들의 졸업 요건 중 하나로 도입된다고 밝혔다.

성균관대는 현재 공통 졸업 요건으로 신(新)3품인증제를 시행 중이다. 이 제도는 인성, 글로벌, 창의, AI, 인턴십 5개 영역으로 구성돼있다. 졸업 예정자들은 인성 영역을 포함해 총 3개 영역에서 학교가 인정하는 활동을 수행하거나 전문 자격을 취득해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번 KT와의 협력을 통해 성균관대는 졸업 예정자가 AIFB를 취득할 경우 신3품인증제 내의 AI 영역에서 졸업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KT는 올 여름방학 기간 운영되는 도전학기를 통해 AIFB 시험 기회와 함께 이를 대비할 수 있는 교육 과정(AIFB Ready)을 함께 제공한다.
 
AIFB는 기업의 직무에 따라 필요한 AI 활용 역량의 수준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3개 트랙(Basic, Associate, Professional)으로 구성된다. 성균관대 학생들은 이번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3개 트랙 중 가장 범용적인 중급 트랙인 어소시에이트(Associate)의 자격 시험 대비 과정을 수강하고 이후 자율적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19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웹 예능 콘텐츠 ‘와이낫크루’의 춘천편을 오는 20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 LGU+, 웹 예능 콘텐츠로 지역명소 살린다 

LG유플러스는 19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웹 예능 콘텐츠 ‘와이낫크루’의 춘천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 예능 콘텐츠는 LG유플러스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KCM △권은비 △박현규 △조정식 등 유명 가수와 아나운서가 출연하는 와이낫크루는 다양한 미션을 통해 지역의 대표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앞서 지난 2일부터 공개된 와이낫크루 티저 및 프롤로그 콘텐츠는 2주만에 누적 조회수 103만 회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13일 공개된 프롤로그는 본격적인 전국 순회에 앞서 출연진 및 콘텐츠 소개 등이 담겼다.

오는 20일 공개되는 ‘와이낫크루-춘천편’은 출연진이 춘천시를 방문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5일 개장한 ‘레고랜드’와 ‘명동 닭갈비골목’ ‘효자동 평양막국수’ 등 춘천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19일 파라다이스 호텔과 함께 ‘비스포크 펫 케어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 ‘펫 피크닉’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 파라다이스 호텔과 ‘비스포크 펫 케어 가전’ 체험 행사 진행

삼성전자는 19일 파라다이스 호텔과 함께 ‘비스포크 펫 케어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 ‘펫 피크닉’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비스포크 제트 △비스포크 제트 봇 AI △비스포크 큐브 에어 △비스포크 그랑데 AI(세탁기·건조기) △비스포크 직화오븐 등 펫 케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비스포크 가전 제품들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삼성 비스포크 펫 케어 가전’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공간을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표적인 펫 케어 가전 제품인 ‘비스포크 큐브 에어 펫케어’ 모델은 ‘펫 맞춤청정’ 기능으로 공기 중 흩날리는 반려동물의 털과 특유의 냄새까지 전문적으로 제거한다. 인공지능(AI)기술이 접목된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외출 중에도 반려동물의 일상을 모니터링하고 반려동물의 이상행동 감지 시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알람을 보내주는 등 보호자에게 다양한 펫 돌봄 기능을 제공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비스포크 펫 케어 가전은 반려동물과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도와주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 행복한 일상을 지속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