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29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연찬회를 마무리하며 3대 개혁 완수에 힘을 실었다. / 뉴시스
국민의힘이 29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연찬회를 마무리하며 3대 개혁 완수에 힘을 실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29일 1박 2일간 국회의원 연찬회를 마무리하며 3대 개혁과 핵심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을 다짐했다. “유능한 경제 정당으로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 민생현안을 해결해서 국민들께 희망과 비전을 제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도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이날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연찬회를 마무리하며 이같은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국민의힘은 결의문에 △가짜뉴스, 괴담 등 선동정치에 강력대응하되 경쟁을 지양하고 민생을 우선 △우리 경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활력 제고를 위한 생산적 입법 활동 매진 △윤석열 정부와 함께 연금‧노동‧교육 3대 개혁 추진, 국정과제 입법을 통해 100년 대한민국의 지속적인 성장을 선도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국민의힘은 이날 결의문에서 “이제 집권 2년 차를 맞아 여러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하지만 무너진 국가 시스템을 정상화하고 망가진 경제를 회복시키는 데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며 “절대다수의 야당은 각종 악법들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여 정부‧여당에 정치적 부담을 떠안기고 있으며 후쿠시마 오염수 사태와 같은 선동정치로 국민을 혼란과 고통에 빠뜨리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집권여당의 책임은 무한하다”며 “당의 안정과 화합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내년 총선에서 정치 교체와 국회 교체의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3대 개혁과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올해 정기국회를 대안이 있는 국정감사와 민생 중심의 예산심사로 ‘국민을 위한 국회’로 만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함께 잘사는 국민의 대한민국’으로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