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 기념회에 참석한 최강욱 전 의원이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던 과정 중  ‘암컷이 설치는 건 잘 없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은 ‘삼류정치’라며 최 전 의원과 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하고 나섰다. / 뉴시스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 기념회에 참석한 최강욱 전 의원이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던 과정 중 ‘암컷이 설치는 건 잘 없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은 ‘삼류정치’라며 최 전 의원과 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하고 나섰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최강욱 전 의원의 ‘암컷’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이 발끈했다. 여당은 “저급한 삼류정치”라며 최 전 의원의 발언을 맹비난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페이스북에 “민주당의 막말 본능과 비하 발언이 국민을 분노케 하고 있다”며 “이쯤 되면 혐오와 분열의 저급한 삼류정치로 대한민국을 오염시키는 사회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했다.

이어 김 대표는 “공정과 정의를 짓밟으며 실형을 받아 의원직이 상실된 최 전 의원이 자중하기는커녕 ‘꼼수 탈당’ 민형배 의원의 출판기념회에 나와 ‘암컷이 나와 설친다’는 믿기 힘든 망발을 쏟아냈다”며 “한없는 가벼움과 저질스러움에 기가 찬다”고 했다.

해당 발언은 지난 19일 광주 과학기술원에서 열린 민 의원의 ‘탈당의 정치’ 출판기념회에서 나왔다. 김용민 민주당 의원과 함께 패널로 참석한 최 전 의원은 ‘이제 검찰 공화국이 됐다고 봐야죠’라는 사회자의 질문에 “공화국도 아니고 동물의 왕국”이라고 말했다.

사회자가 이를 조지오웰의 소설 ‘동물농장’에 빗대 언급하자 최 전 의원은 “동물농장에서도 보면 암컷들이 나와서 설치는 건 잘 없다”고 했다. 이어 그는 “암컷을 비하하는 말이 아니다”라면서도 “설치는 암컷을 암컷이라고 부르는 것일 뿐”이라고 했다. 해당 발언에 김 의원과 민 의원은 웃음을 보였다.

김 대표는 “윤석열 정부를 비판한답시고 ‘암컷’ 운운하며 여성을 싸잡아 모욕하는 행태가 과연 정상적 사고에서 나올 수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박원순, 오거돈, 안희정 때부터 이어지는 민주당의 구시대적 성 인지 감수성도 다시 한번 드러났다”고 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차라리 양성평등을 지적해 놓았다고 하면 박수라도 보냈을 것”이라며 “여성 비하 발언에 박수 쳤던 여성 의원들은 반성해야 하고 이런 당신들이 했던 말들이 도끼가 돼 돌아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그런 생각을 갖고 있다보니 박원순, 안희정, 오거돈 이런 성범죄 사건들이 일어나는 거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불과 이틀 전 국민께 고개를 숙였던 청년비하에 이어 최 전 의원의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막말과 여성 비하까지 오직 정쟁을 위해 막말과 비하를 서슴지 않으며 갈등과 분열, 혐오를 부추기는 민주당의 행태는 단연코 대한민국에서 사라져야 할 퇴행적 행태”라고 직격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