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경북 문경 공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두 소방대원에 대해 애도의 뜻을 표했다. /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경북 문경 공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두 소방대원에 대해 애도의 뜻을 표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일 경북 문경 공장 화재 현장서 순직한 고(故) 김수광 소방교와 고(故) 박수훈 소방사에 대해 애도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지난밤 안타깝게도 김수광 소방교, 박수훈 소방사 두 소방대원이 순직하셨다. 비보를 듣고 가슴이 아파 잠을 이룰 수 없었다”고 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두 소방 영웅의 영전에 삼가 명복을 빌고 유족 여러분께도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어 “공동체를 위한 희생은 고귀하다”며 “두 소방 영웅의 안타까운 희생을 우리 모두 잊지 말아야 할 이유”라고 강조했다. 

앞서 고(故) 김 소방교와 고(故) 박 소방사는 지난달 31일 오후 7시 47분경 경북 문경시 한 육가공업체 공장 화재 현장에 투입, 화재를 진압하던 중 건물 속에 갇혔다. 

윤 대통령은 전날 이에 대한 보고를 받고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고립된 소방대원의 구조에 최선을 다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고 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하지만 이날 새벽 두 소방대원은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윤 대통령은 이날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의 노고를 결코 잊지 않겠다”며 “다시 한번 김수광 소방교, 박수훈 소방사 두 소방 영웅의 희생 앞에 옷깃을 여미고 삼가 명복을 빈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