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최근 전남 영암에 개장한 사우스링스 골프장에 푸드테크 시스템을 도입한 신개념 카페테리아 'S라운지'를 선보였다.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최근 전남 영암에 개장한 사우스링스 골프장에 푸드테크 시스템을 도입한 신개념 카페테리아 'S라운지'를 선보였다. / CJ프레시웨이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아직 일반 식당에도 보편화 되지 않은 푸드테크를 도입한 골프장이 등장해 화제다. 최근 전남 영암에 개장한 사우스링스 골프장에서는 ‘로봇 서빙 시스템’을 접목한 ‘S라운지’를 만날 수 있다.

올해 초 개장한 사우스링스는 혁신적인 시도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골프장이다. 캐디 없이 골프장 이용객들이 직접 카트를 운전하며 ‘셀프 라운딩’ 형식으로 운영된다. 또 국내 골프장에선 처음으로 로봇 서빙을 도입했다.

CJ프레시웨이가 선보이는 S라운지는 ‘셀프 서비스 캐주얼 다이닝’을 표방한다. 기존 대면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주문부터 배식, 퇴식까지 카페테리아 이용객들이 직접 하는 대신 가성비를 높였다. 또 스마트 주문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S라운지는 스마트 시스템에 셀프 서비스를 접목함으로써 기존 골프장 식음료 가격보다 최대 20%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사우스 링스에 도입된 서빙 로봇은 3단으로 구성된 배식판에 조리된 음식을 올린 뒤 테이블 번호를 눌러주면 스스로 장애물을 피해 고객 앞까지 전달해준다.

CJ프레시웨이 레저문화사업부 관계자는 “S라운지가 골프장 식음료 시장의 '가성비', '대중화'를 대표하는 새로운 모델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골프장은 물론 골퍼들에게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