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가맹점들의 물품대금 연체이자를 받지 않겠다고 1일 밝혔다. / 비비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가맹점들의 물품대금 연체이자를 받지 않겠다고 1일 밝혔다. / 비비큐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가맹점들의 물품대금 연체이자를 받지 않겠다고 1일 밝혔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는 계약서에 본사로부터 구매하는 물품대금 납부가 지연될 경우 연체 이자를 15%로 명시하고 있다. BBQ 측은 “기존에도 계약서상의 연체이자를 부과하지 않아왔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가맹 패밀리들의 우려가 생길 수 있어 회사 차원에서 선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BBQ는 물품 대금 또한 2회 정도 납품 후 결제 가능하도록 여유를 두고 있다. “납품 즉시 가맹점주들에게 결제를 하도록 하는 타사와는 차이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BBQ의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가맹 본사와 가맹사업자 간에 물품 공급 대금을 연체하더라도 지금과 같은 국가적 재난사태나 경제 위기 등 비상상황엔 이자율을 낮추거나, 납입기간을 연장해 가맹점의 고통을 분담해주는 정책을 대부분 시행하고 있다”며 “평시에도 패밀리 사장님들과 동반성장을 위해 연체이자를 받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BBQ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마스크 무상제공 △지역 의료봉사자 5,000인분 제품 무상제공 △패밀리 점포 방역지원 등 패밀리들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선제적 정책을 펼치는 등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상생경영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