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6월 1일 오후 청와대에서 신임 김오수 검찰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6월 1일 오후 청와대에서 신임 김오수 검찰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김오수 검찰총장의 사표를 반려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 총장은 더불어민주당의 검찰 수사권 분리를 골자로 한 검찰개혁 법안 추진에 반발해 사의를 표한 바 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김 총장의 사표를 반려하고 오늘(18일) 중으로 면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이 정확히 언제 이뤄질 지에 대해선 아직 알려진 바 없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문 대통령이 김 총장과 면담을 갖는 것에 대해 “임기가 보장된 검찰총장이 사표를 제출했기 때문에 행장부 수정으로서 총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면담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법안 논의는 국회의 시간’이라는 청와대의 입장은 동일하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맞다”면서 “현재로써는 추가로 말씀드릴 사안은 없다”고 했다.

앞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김 총장의) 사의의 뜻은 청와대도 알고 있으니 전달하는 건 큰 의미가 없다”며 “사표는 제가 좀 갖고 있으려고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