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 법안 강행에 대해 ′반(反) 민생법′이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 법안 강행에 대해 ′반(反) 민생법′이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로 출마한 김은혜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 강행에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검수완박은 반(反)민생법”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21일 페이스북에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당장 내일 ′검수완박′법 본회의 강행처리를 언급했다”며 “불과 얼마 전에 ‘철저하게 국회법이 정한 절차를 준수할 것’이라고 했는데, 역시나 거짓말”이라고 지적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수사권과 기소권의 분리를 통한 검찰 정상화 4월 국회에서 반드시 처리하겠다”며 입법 강행 의지를 내비쳤다.

이에 김 의원은 “검수완박 법안은 절차부터 모두 무시한 악법”이라며 “자기 당 국회의원을 탈당시켜 ‘의원 빌려주기’를 하는 시대착오적인 행태마저 서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수완박 법안의 피해가 오롯이 서민에게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제가 검수완박에 반대하는 이유는, 부패범죄, 경제범죄 등 6대 중대범죄는 제대로 수사하지 않으면 서민과 약자에게 그 피해가 돌아오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장동 게이트, 백현동 옹벽 아파트, 성남 FC, 코나아이 등 경기도에서 벌어진 수많은 특혜 비리 의혹도 실체가 제대로 밝혀지지 않으면, 그 피해는 결국 경기도민에게 돌아가게 된다”며 “지방자치단체의 부정부패를 막고 혈세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이를 제대로 밝힐 국가의 사법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 일부 의원들도 동요하고 있다”며 ”박병석 국회의장님께서도 역사에 부끄럽지 않은 결단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