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차기 당권 도전설을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비대위원장으로서 직무 수행에 충실하겠다는 입장이다. /뉴시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차기 당권 도전설을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비대위원장으로서 직무 수행에 충실하겠다는 입장이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내에서 제기되는 당권 도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일축했다.

정 위원장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후 기자들과 만나 “룰 세팅을 해서 전당대회 준비를 해야 하고, 심판이나 감독이 선수로 뛰는 것은 아무래도 어색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지난 15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차기 전당대회에서 당권에 도전할 생각이 없다”고 설명했다. 궁극적으로 당권 도전에 뜻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비대위원장으로서 당의 안정과 체제 정비가 급선무인 만큼 이번 당권에는 도전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그간 당내에서는 정 위원장의 당권 도전 가능성이 꾸준히 새어 나왔다. 비대위원장으로서의 직무를 제대로 수행한다면 이를 동력으로 차기 당권까지도 노려볼 만하다는 이야기다. 친윤계 좌장 격이라는 당내 입지도 이러한 가능성을 뒷받침해 왔다.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그를 차기 당권 주자로 평가한 까닭이다.

정 위원장이 당무감사 등 당원협의회 정비에 나서면서 이러한 추측은 더욱 불이 붙었다. 다만 정 위원장은 이날 “김병준‧김종인 비대위 다 감사했고 1년에 1회 정기 당무감사를 하도록 당헌‧당규 규정돼 있기 때문에 규정된 당헌‧당규를 이행하려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선거가 가까워 오니까 당협 평가와 위원장 교체 등으로 갈등이 생기고 이런 것을 염려하는 것 같다”며 “제가 판단하고 있는 정기 당무감사는 반드시 당협위원장 교체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관 조직인 당협 체질을 개선하고 역량 강화하고 이런 전체적인 일들을 통해 우리가 이기는 정당으로 데뷔하는 그런 차원의 당무 활동이라고 생각해 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