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대장동 50억 클럽’ 특별검사 도입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이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겨달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상황에서 민주당이 이를 위한 특검을 도입하겠다는 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특검은 말이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장동 사건의 가장 핵심 피의자로 이재명 대표가 수사를 받고 있는 중에 특검법을 내면서 민주당이 특검을 추천하도록 하고 있다”며 “결국 범인 스스로 수사할 사람을 정하는 것과 같은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대장동 50억 클럽’ 관련 특검 법안을 각각 발의한 민주당과 정의당은 전날 양 원내대표가 만나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검 도입’이라는 큰 틀에 대해선 양당 모두 공감했지만, 특별 검사 추천 권한을 두고선 이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의당은 ‘비교섭단체’가 추천해야 한다고 주장한 반면, 민주당은 ‘대통령이 속하지 않는 교섭단체’를 추천권자로 두며 사실상 자신들의 추천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민의힘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의 이러한 요구가 이 대표가 연루된 대장동 수사를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끌고 가기 위함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아마 대장동 수사를 스톱시켜 자신들의 영역으로 가져가려는 의도가 있는 것 같다”며 “지금 수사를 받고 있는 사람들 중에 수사를 특검이 하고 민주당이 지명하는 특검이 할 수 있으니 할 말도 하지 말고 입 다물고 있으라는 사인을 주는 거 아닌가 그런 생각”이라고 말했다.

‘50억 클럽’ 사건과 관련해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주 원내대표는 “50억 클럽 관련해서 곽상도 전 의원과 나머지 떠도는 이름을 조금 구별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며 “곽 전 의원은 지난 정권에서 수사해 기소했기 때문에 부실수사의 책임은 이번 검찰이나 이번 정권이 질 일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수사 이후에도 해소되지 않은 의혹이 남아있다면 마지막에는 특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말한다”며 “검찰은 대장동 수사와 관련해 시중에 떠돌아다니는 50억 클럽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의혹을 해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