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대장동 50억 클럽 및 김건희 여사에 대한 ‘쌍특검’ 추진과 관련해 “부정부패 혐의로부터 국민의 시선을 돌리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사실상 국민의힘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패스트트랙’ 지정을 공언한 가운데 여야의 대치도 극심해질 전망이다.

주 원내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대장동 50억 클럽과 김건희 특검법을 패스스트랙에 태우려고 갖은 애를 쓴다”며 “50억 클럽은 검찰이 보완수사 중이고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은 민주당 정권 시절 속된 말로 탈탈 털었는데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한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김성한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지난 7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과 김건희 특검법을 모두 3월 중 패스스트랙으로 지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날(9일)에는 이미 발의한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안에 이어 김건희 특검법을 발의하며 본격 행동에 나섰다. 박 원내대표는 같은 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건희라는 이름 앞에만 서면 검찰 수사는 절대 작동하지 않는다”며 “국민 특검만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민주당의 강행 의지에 국민의힘의 반발도 고조되고 있다. 주 원내대표는 “특검을 밀어붙이겠다는 것은 국회를 극한의 정쟁의 장으로 몰고 가서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혐의로부터 국민의 시선을 돌리려는 것”이라며 “지난 1년 동안 민주당의 과제는 대선불복과 이재명 대표의 방탄이었다”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이 때문에 우리 입법부 기능은 거의 마비됐고 국정과 국회가 유기적 협력은커녕 발목잡기라는 비판을 받았다”며 “국회가 국정을 사사건건 방해한다면 국민 입장에선 국회의 존재 이유를 다시 한번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내년 총선에서 이러한 민주당의 행태에 대한 국민의 엄정한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패스트트랙 지정을 공언한 민주당은 이 기간에라도 합의가 된다면 합의 처리하겠다는 입장이다. 진성준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패스트트랙을 지정해 국민의힘을 자극할 이유도 없고 국민의힘이 동의한다면 패스트트랙 기간에도 얼마든 합의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정해놓고 가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이유에 대해 그는 “국민의힘이 좀처럼 동의하지 않을 것 같기 때문”이라며 “법률처리 시한을 정해놓고 협상을 하더라도 해야 국민의힘이 협상에 응하지 않겠냐는 것이 민주당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