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전두성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자신을 향한 살해 및 테러 협박 메일을 언급하며 “대한민국이 묻지마 테러의 대상국이 됐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저에 대한 테러 예고 뉴스가 어제(8일) 있었던 것 같다”며 “매우 불편하게도 경찰관들이 경호를 한다고 그러는데 국력의 낭비이기도 하고 보기 참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자부심 중 하나가 바로 안전이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홀로 밤늦게 거리를 걷는 것이 걱정되지 않은 유일한 나라였다”며 “그런 대한민국이 일순간에 묻지마 테러의 대상국이 됐다”고 꼬집었다.

이어 “모두가 갑자기 테러당하지 않을까, 가해 당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그런 상황이 됐다”며 “국가의 제1 의무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다. 안전한 대한민국 본연의 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대표는 “장갑차 세워놓고 실탄 장착한 소총 든 경찰관들 세워서 보여준다고 이런 테러가 줄어들지 않는다”며 “근본적 원인을 생각하고 근본적 대책을 진지하게 강구할 때”라고 덧붙였다.

경찰에 따르면,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9일 15시 34분까지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살해하지 않으면 서울시 소재 도서관에 설치한 시한폭탄을 폭발시키겠다’는 내용의 메일을 서울시 공무원 등에 전송했다. 이에 국회사무처 경호기획관실은 경찰청에 이 대표의 특별경호와 경찰특공대 폭발물처리반(EOD)에 국회도서관 폭발물 탐지를 요청했으나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