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 경선 의혹이 불거진 서울 중·성동을 지역과 관련해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4일 추가 논의를 하겠다고 밝혔다. / 뉴시스
부정 경선 의혹이 불거진 서울 중·성동을 지역과 관련해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4일 추가 논의를 하겠다고 밝혔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서울 중·성동을 부정 경선 의혹과 관련해 오늘 추가 논의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행위가 선거에 영향을 미쳤는지 면밀히 따져보겠다는 것이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14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연령에 대한 가중치가 있는 게 아니라 과연 그것이 선거에 영향을 미쳤는지 그러한 사실이 있었는지 고민할 부분이 있다”며 “오늘 추가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서울 중·성동을 경선에 참여한 이혜훈 전 의원의 지지 모임으로 추정되는 카카오톡 단체방에 연령을 속여 여론조사에 응답하라는 취지의 대화들이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도 이와 관련한 신고를 접수하고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다.

장 사무총장은 “요지는 아시겠지만 연령대를 속여라 취지”라며 “저희들의 여론조사 방식이 역선택 방지를 넣고 연령대별로 열리면 최소한 20대가 몇 퍼센트, 30대가 몇 퍼센트 이렇게 비율을 따로 정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전화를 받은 분이 일반 국민이면 그대로 전화를 받고 응답하는 시스템”이라며 연령에 대한 가중치는 없다고 했다.

장 총장은 “연령별로 일정 비율이 정해져 있다면 50대 이상이라 하면 안 돼서 나이를 다르게 이야기해 여론조사에 응하라는 것이 영향을 미칠 수는 있겠지만, 따로 연로 연령별 비율을 정하거나 가중치가 있는 건 아닌 상황”이라며 “조금 더 면밀히 들여다보고 있다”고 했다.

이어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 된다고 해서 당내 경선에서 후보 자격이 모두 박탈된 게 아니다”라며 “그것이 경선 결과에 미친 영향, 여러 가지 것들을 한꺼번에 고려해서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 총장은 “후보자가 직접 관여한 데 대한 사실관계를 더 정확히 확인해 보겠다”고도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