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올해는 재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신작 발표 등에도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한 넷마블은 신사업 확장, 라인업 재편 등을 통해 반등에 나설 전망이다.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3일 경영진과 시무식을 갖고 강한 넷마블, 건강한 넷마블을 거듭 천명했다. 방 의장은 “이용자가 선택해주는 경쟁력 있는 게임을 만들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강한 넷마블의 본질”이라며 “이를 위해 차별화된 시스템과 혁신을 추구해 트렌드 변화를 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한 넷마블은 사업경쟁
넷마블이 올해 3분기 모바일 신작 출시에도 불구하고 부진에 빠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개발환경 안정화로 신작 출시를 앞당기고 스핀엑스 등 인수 기업들의 실적이 연결됨에 따라 4분기에는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넷마블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0% 감소한 266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6,0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당기순이익은 357억원으로 61.4% 감소했다. 지역별로 보면 국내 매출은 전체 매출의 30%로 지난 6월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올해 하반기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대전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지난 6월 출시 이후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줄곧 유지하고 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입지 사수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넷마블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지난 25일과 26일 각각 모바일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과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를 정식 출시했다. 이들 타이틀 모두 올해 하반기 대형 모바일 MMORPG로 꼽히는 신작들이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마블 최초 오픈월드 기반의
넷마블이 올해 2분기 아쉬운 성적을 받아들었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제2의나라: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나라)’를 출시, 흥행 성적을 기록했음에도 인건비·마케팅 비용 증가 등으로 실적 부진에 빠졌다.넷마블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0.2% 감소한 162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7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8%, 당기순이익은 43.4% 감소한 482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은 4,246억원으로 2분기 전체 매출의 74%를 차지했다.올해 상반기
넥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 등 국내 대형게임사 3N이 이달 모바일 신작 출시를 예고했다. 이번 신작들이 올해 하반기 3사의 성장세에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출시 초반 흥행 청신호… “취약점 보완 필요”이달 가장 먼저 신작을 출시하는 곳은 넥슨이다. 넥슨은 오는 19일 모바일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를 출시한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넷마블이 올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상하며 고성장을 예고하고 나섰다. 이달 출시한 모바일 MMORPG ‘제2의나라’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에도 MMORPG 신작을 기반으로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전략이지만 기존 MMORPG의 한계를 극복할 중장기적 전략에 대한 고심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하반기, 대형 IP 신작 출격… “진입장벽 해소 전략 필요”넷마블은 올해 하반기 마블엔터테인먼트(이하 마블)과의 두 번째 협업 프로젝트 모바일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선
넷마블이 미국의 마블엔터테인먼트(이하 마블)와의 두 번째 프로젝트 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전격 공개했다.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마블 퓨처 파이트’의 인기를 이어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마블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하는 차기 흥행작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마블과 두 번째 협업… MMO 장벽 낮춘다넷마블은 29일 온오프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마블 최초 오픈월드 기반의 모바일 액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전격 공개했다. 넷마블의
월트 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가 게임 사업 확장에 나서는 모양새다. 그동안 자사의 지식재산권(IP) 기반으로 국내 여러 게임사들과 협업을 통해 게임 사업을 전개해왔던 디즈니가 IP 영향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새로운 수익원 발굴에 나서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 자사 IP 기반 신작 대거 출시… 수익원 발굴 나서나21일 게임 업계 등에 따르면 디즈니 코리아는 디즈니 캐릭터를 기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작 게임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에 출시된 게임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포트폴리오를
넷마블이 올해 상반기 모바일 신작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를 시작으로 대형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넷마블은 상반기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 나라를 출시할 계획이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협업으로 개발한 유명 게임 IP 니노쿠니를 기반으로 하는 넷마블의 모바일 신작이다.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하고 카툰 랜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들이 게임 세
넷마블이 매출 2조원을 넘어서며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신사옥 입주를 시작으로 올해도 대형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하는 신작들을 선보이고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외 매출 절반 이상… “보완할 점 여전”15일 전자공시시스템 등에 따르면 넷마블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4.2% 증가한 2,720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4,8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3,385억원으로 99.4% 증가했다. 이는 연간
넷마블이 올해 신작 3종을 기반으로 매출 3조원 달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증권가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세븐나이츠’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유명 게임 IP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제2의 나라’, 마블 IP를 활용한 ‘마블 퓨처 레볼루션’ 등 모바일 신작 3종을 준비 중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지난 2019년 지스타에서 첫 공개한 후 높은 기대감을 받고 있는 신작으로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넷마블이 마블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개발중인 모바일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공개했다. 넷마블이 그동안 명칭에 ‘레볼루션’을 접목한 모바일 게임들의 흥행을 이끌어왔던 만큼 마블과의 이번 신작이 어떤 기록을 세울 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양사는 지난 1일(현지시간) ‘팍스 이스트 2020’에서 마블 미스터리 패널 세션을 열고 합작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 개발 소식을 알렸다. 이들의 협업 신작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 파이트’ 이후 5년만이다.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