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뒤 이 후보의 아들 도박 의혹 관련 사과 발언을 한 뒤 고개를 숙이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뒤 이 후보의 아들 도박 의혹 관련 사과 발언을 한 뒤 고개를 숙이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장남 이모 씨(29)의 도박 논란에 대해 “제 아들의 못난 행동에 대해 실망했을 분들에 아비로서 아들과 함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조선일보>는 이날 이씨가 2019~2020년 상습적으로 불법 도박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씨는 미국에 서버를 둔 온라인 포커 커뮤니티에 불법 도박 경험을 담은 글 200여개를 작성했다. 

이 후보는 이날 사과문을 통해 “언론보도에 나온 카드게임 사이트에 가입해 글을 올린 당사자는 제 아들이 맞다”며 “일정 기간 유혹에 빠졌던 모양이다. 부모로서 자식을 가르침에 부족함이 있었다”고 인정했다.

이 후보는 “아들도 자신이 한 행동을 크게 반성하고 있다. 스스로에 대해 무척 괴로워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 치료도 받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제 가족들과 관련한 매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가르치는 부모 입장에서 참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이어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깊이 사죄드린다”며 허리를 90도 숙여 인사하고 퇴장했다. 

한편 이 후보의 사과에 대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서 열린 윤영일 전 국회의원 영입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저도 기사를 제대로 못 봤지만, 본인이 사실을 시인하는 자료가 있다고 들었다”며 “자세히 모르겠지만 사건의 실체에 대해 이론의 여지가 없나 보다”라고 꼬집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이날 국민통합 관련 기자회견 후 취재진과 만나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라며 “스스로 다스리지 않고 자기 가족이 화목하지 않은 상태에서 국가를 다스리기 힘들다는 아주 오랜 교훈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혹이 있다면 적극 해명하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충분히 국가지도자 자격이 있다는 걸 증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