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문 전 대통령이 탈원전 시 전기요금 원가가 인상될 수 있다는 보고서를 묵살했다고 지적하면서다. 권 원내대표는 문 전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싸잡아 “정치적 이익을 위해 국익과 안보를 희생시켰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언론보도에 의하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전기요금 원가 인상과 관련 산업통상자원부 보고서가 묵살됐다고 한다”며 “당시 산자부 보고서에 2030년 전기료 인상률이 40%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이를 무시하고 인상률이 없거나 미미할 것이라고 홍보했다”며 “하지만 정권 말기에 전기요금 인상을 발표하며 탈원전 비용을 새정부에 떠넘겼다”고 비판했다. 이어 “잘못된 정책으로 민생 고통은 물론 한전과 같은 알짜 공기업이 부실화되고 말았다”고 쏘아붙였다.

민주당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와 관련 비판을 쏟아낸 데 대해서도 ‘괴담’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경북 성주 사드 기지 근처 전자파를 측정하고도 그 결과를 공개하지 않았다‘며 ”당시 국방부 통계자료에 의하면 전자파 평균치는 정부가 정한 유해 기준의 2만분의 1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거 민주당 의원들은 사드 반입이 결정되자 조직적으로 사드 전자파에 몸이 튀겨진다는 괴담을 유포해왔다”며 “거짓 선동으로 촉발된 반미시위로 인해 인근 주민이 존재하지도 않는 공포에 떨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마크 애스퍼 미국 전 국방부 장관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의 비협조 때문에 사드 철수까지 고민을 했다고 한다”며 “이념에 경도돼 잘못된 정책을 폈다면 당연히 비판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같은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태도가 결과적으로 “국민을 속인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민주당은 선거 때는 거짓 선동을 일삼더니 권력 잡고서는 사실을 은폐하기 급급하다”며 “이제 진실이 하나둘 밝혀지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 모 인사의 말을 민주당에게 그대로 되돌리겠다”며 “거짓으로 쌓아 올린 성은 자신에게 무너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