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정현환 기자  국민의힘은 19일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의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이 검찰에 의해 만들어진 것일 수도 있다”는 발언에 대해 “괴담 정치를 중단하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솝우화의 양치기 소년 같은 민주당의 실체를 국민들이 그동안 익히 파악했다”며 “‘천안함 자폭설’ 인사와 ‘돈 봉투 기획수사설’ 인물을 연이어 혁신위원장이라며 데려온 민주당은 혁신마저도 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구제불능 수준의 정당으로 전락해 버려 참으로 안타깝다”며 “민주당이 진정으로 혁신하려 한다면 마약 같은 괴담 정치를 중단하고 혁신위원장 교체하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위원장을 향해 “방탄위원장이라 해야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원내대표는 “돈 봉투 사건은 이정근 전(前) 민주당 사무부총장 녹취록에서 비롯됐다”며 “민주당 혁신책임자의 취임 일성이라고 도저히 믿을 수 없는 발언”이라고 비난했다. 

또 “누가 봐도 범죄행위가 뚜렷해 민주당조차 발칵 뒤집혀 결국 혁신위까지 만든 거 아니냐”며 “(김 위원장이) 개혁적인 인사라더니 모든 걸 검찰 조작으로 몰며 믿고 싶은 것만 믿는 극단적인 팬덤 의식 세계와 무엇이 다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혁신하겠다면서 천안함 자폭설을 주장하는 사람에 이어, 돈 봉투 사건 조작설 주장하는 사람이 혁신위원장이 됐다”며 “민주당은 애초에 혁신할 생각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 당내에서조차 면피성 혁신이라는 말이 나온다”며 “이제 국민 여러분께서 직접 민주당에 준엄한 심판을 내리고 혁신에 참된 의미를 가르쳐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