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현환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의원총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의 35조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요구를 두고 “내년 총선을 겨냥한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전날(19일) 언급한 ‘35조원 추경’ 언급과 관련해 “엉터리 경제학”이라며 “우리나라는 수출로 먹고 사는 국가이기 때문에 재정 건전성을 유지하지 못하면 국가신용도가 급격히 하락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나라 빚을 늘리자고 하는 이유가 궁지에 몰리면 익숙한 것을 찾듯이 똑같이 포퓰리즘을 찾으며 내년 총선 때 표를 얻고자 한다”며 “국민의 수를 낮춰보는 얕은 수에 불과하다. 민주당은 지난 정권 때 그 많은 나라 빚을 누가 갚을 것이냐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벌써 잊어버린 거 같다”고 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동료 의원들의 뜻을 모아 나라를 망치는 민주당의 매표 추경을 단호히 거부한다”며 “민주당은 재정 건정성 강화에 힘을 보태야 한다”고 제안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9일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대표연설에서 “민생과 경제회복을 위해 35조원 규모의 추경편성을 추진 하겠다”며 “현재의 경제침체상황과 국민의 고충, 재정운용의 효율성을 고려한다면 국채를 다소 늘려서라도 재정이 경제회복을 위한 역할을 해야 할 때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