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4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보수포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새미준)' 정기세미나에서 국토교통 주요청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 뉴시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4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보수포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새미준)' 정기세미나에서 국토교통 주요청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5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키로 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취재진과 만나 “원 장관이 시민단체 세미나에서 했던 발언과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당차원에서 고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원 장관은 전날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새미준) 세미나에서 국민의힘 총선을 지원하는 취지의 발언을 해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원 장관은 “아직 말만 정권교체지, 7대 3을 가지고 가도 해결할까 말까 한데 정권 교체가 30%도 안 되는 정치상황을 보면서 마음이 무겁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당선 돼준 것으로 당신께서 할 일을 120% 이미 하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국토부 장관을 하는 마지막 1시간까지 국민들의 민생, 지역현안, 교통과 인프라 발전을 위해 여당의 간판을 들고 국민 심판을 받아야 하는 분들의 밑바탕 작업을 하는 데 정무적 역할, 모든 힘을 다 바쳐 제 시간을 쪼개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강 대변인은 전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대한민국 국토교통부 장관이 언제부터 국민의힘 선대위원장이 된 것이냐”며 “탄핵을 각오해야 할 만큼 위법적 발언을 거침없이 내뱉다니 원 장관은 법이 우스워 보이나”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원 장관이 국민의힘 선대위원장을 맡겠다면 장관직을 내려놓고 당으로 돌아가라”며 “선관위(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중립성과 공정성을 걸고 원 장관의 발언에 대해 엄정하게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선관위는 원 장관 발언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정치적 중립성 의무 위반 여부를 살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