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전 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국민의힘에 더 이상 일말의 희망을 찾기는 어렵다”고 했다. / 뉴시스
이언주 전 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국민의힘에 더 이상 일말의 희망을 찾기는 어렵다”고 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이언주 전 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혹시나 하는 일말의 희망을 갖고 지켜봤지만, 윤석열·김건희당, 검찰당이 되어가는 국민의힘에 더 이상 일말의 희망을 찾기는 어렵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했다. 

이 전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부로 국민의힘을 탈당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의 전신인 미래통합당에 합류한 것과 관련해 “탄핵 이후 몰락한 보수가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고 생각했던 저는 보수가 시대에 맞게 변화하고 바로 서는 데 작은 역할이나마 할 수 있다면 의미가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그러나 지금은 후회한다. 저의 잘못된 판단과 행동에 부끄러움을 느낀다”고 했다.

탈당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선 현재 국민의힘에선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 전 의원은 “지금의 국민의힘은 탄핵 당시 새누리당보다도 오히려 더 나빠졌다”며 “보수의 변화를 기대하고 어렵사리 지지했던 국민들의 배신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제는 살아있는 권력이 되었는데도 여전히 남 탓만 하고 있다”며 “지금 우리 사회는 운동권보다 검찰 세력의 기득권이 더 심각한데도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은 스스로 기득권을 청산하고 더 잘할 생각은 안하고 여전히 운동권 청산만 외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이분법적 세계관은 국익을 위태롭게 한다”며 “갈등을 조정하고 완화해야 할 집권세력이 갈등을 도리어 키우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제 ‘공정과 상식’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끄러운 단어가 돼 버렸다”며 채상병 사건을 비롯해 김건희 여사 특검법 등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의 행보를 맹비난했다.

그는 “보궐선거 참패 이후 모두가 이구동성 대통령이 바뀌던가 적어도 당이 대통령과 선을 긋던가 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돌아온 답은 오랫동안 손발을 맞춰온 ‘한동훈 비대위원장’ 임명이었다”며 “앞으로도 윤 대통령 내외가 마음대로 하겠다는 메시지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권력의 사유화가 기승을 부리며 국가의 공적 시스템이 파괴되어 가는 것을 지켜볼 수 없다”며 “다수의 주권자들의 민의를 대변해 정권의 전횡을 견제하여 진짜 ‘공정과 상식’을 회복하는 길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