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00:09
HDC, 아시아나 인수 준비 돌입… 전략기획통 전면 배치
HDC, 아시아나 인수 준비 돌입… 전략기획통 전면 배치
  • 서종규 기자
  • 승인 2019.11.1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그룹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을 출범시키고, 이형기 전무를 인수단장으로 선임했다./HDC현대산업개발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아시아나항공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HDC그룹이 인수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HDC는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을 출범하고, 그룹 내 전략기획통을 인수준비단장에 선임했다.

15일 HDC그룹에 따르면 HDC는 지난 14일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을 출범시키고, 이형기 전무를 인수준비단장으로 선임했다.

이형기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은 1992년 현대산업개발(현 HDC)에 입사한 그룹 내 대표적인 전략기획 전문가로 통한다. 이 단장은 기획실장, 미래혁신실장, HDC현대EP 경영기획부문장 등을 거치며, HDC그룹의 경영철학 재정립과 더불어 기업체질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기 위한 Big Transformation을 주도한 바 있다.

이 단장을 필두로 HDC그룹 내 각 부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은 주식매매계약 체결 이후 인수 작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한 사전 준비에 착수했으며 예정된 일정에 따라 내년 상반기 중 모든 인수절차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형기 인수준비단장은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인수절차를 원활히 진행하고, HDC그룹과 아시아나항공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일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해당 박스는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