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에서 공개한 이재명 대선후보와 부인의 구급차 CCTV화면.
더불어민주당에서 공개한 이재명 대선후보와 부인의 구급차 CCTV화면.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 낙상사고 관련 가짜뉴스에 대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캠프와 조직적 댓글이,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조직들이 연관돼 있을 거라고 본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15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후보 부인의 사고가 있었던 날 윤석열 국민의힘 캠프에서 ‘선거가 끝났다’며 만세를 불렀다는 말을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하루 종일 가짜뉴스가 확산했기 때문에 이것은 윤석열 캠프 측과 가짜뉴스의 조직적 유포가 무관치 않은 사건이라고 본다”며 “현재 (당에서) 가짜뉴스 유포자를 신고하지 않았나. 그분들에게 확인하고 엄정한 수사를 해서 이런 연관 관계가 밝혀져야 할 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윤석열 캠프에서 뭔가 활동을 했다고 보시는 거냐’고 묻자 그는 “캠프에서 (가짜뉴스를) 돌렸다고 보지는 않는다”면서 “캠프와 조직적 댓글이,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그 조직이 연관되어 있을 거라고 본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제보가 있었느냐는 질문에 “제보를 받은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가짜뉴스를 악의적이고 조직적으로 생산하는 것은 대선 과정에서 엄단해야 될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를 병원으로 이송한 119 구급대원이 상부에 보고를 하지 않아 질책을 받았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선 “그 보도를 어떻게 신뢰하나”라며 “VIP 이송했다고 보고해야 되는 내부규정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문수 지사가 ‘나 김문수인데 몰라?’ 했던 건 권력 갑질이지 않나. 거기에 비해 이재명 후보가 119에 신고하고 병원 가는 동안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은 건 공과 사를 구분한 굉장히 칭찬받을 만한 일이었다”고 강조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선대위는 김혜경 씨의 낙상사고 당시 이 후보의 119 신고 내용이 담긴 녹음파일을 공개하고 구급차 내부 CCTV도 공개했다. 또한 지난 10일 김 씨의 부상이 이 후보 탓이라는 의혹을 제기한 네티즌 2명을 공직선거법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등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