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정조준했다. 민주당의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 발의를 고리로 이 대표를 걸고 넘어진 것이다. /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정조준했다. 민주당의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 발의를 고리로 이 대표를 걸고 넘어진 것이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연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저격하며 영향력을 키우는 모습이다. 그는 전날(27일) 민주당의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에 대해 이 대표를 ‘대도(大盜)’라고 표현하며 날 선 비판을 퍼부었다.

김 의원은 28일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박 장관 해임건의안을 발의한 것과 관련 “당내 민주주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북한 김정은식 당론 채택도 어이없지만 장관 해임 사유라고 내놓은 것도 엉터리 삼류 소설만 못해 실소를 금치 못할 지경”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범죄 의혹이 매일 드러나고 있는 ‘대도(大盜)’를 당내에 버젓이 놔두고 뜬금없이 장관 해임 카드를 들고나오면 이건 동네 어린이들의 유치한 장난질 같지 않은가”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정작 해임돼야 할 인물은 이 대표”라고 강조했다. 검찰이 이 대표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한 데 이어 경찰의 성남FC 후원금 의혹 수사에서도 ‘제3자 뇌물 혐의’가 인정된다며 검찰에 사건을 송치한 점을 이유로 들었다. 아울러 쌍방울 그룹과의 ‘유착설’도 김 의원이 이 대표를 저격하는 근거 중 하나다.

사실상 당권 행보를 본격화한 김 의원은 그간 꾸준히 이 대표를 직격하는 메시지를 내왔다. 전날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의혹들을 거론하며 “이 대표가 도망가기는 이미 글렀고 그동안 계속 부인해 왔지만 증거가 속속 드러나고 있으니 더 이상 부인하기도 어려울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지난 20일에는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과 관련해 함구하던 이 대표가 해당 사건 관련 부적절한 발언을 한 서울시 의원에 대한 엄중 문책을 지시한 것을 비판했다. “자신의 조카 살인 사건이 재조명될 것을 우려한 탓인지 몰라도 수일 지나도록 납득할 수 없는 침묵으로 일관하던 이 대표의 첫 발언치고는 매우 부적절하다”는 것이다. 야당의 ‘수장’을 저격함으로써 여당 대표로서의 ‘선명성’을 띄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직간접적으로 연루된 의혹은 대장동‧백현동 개발비리, 변호사비 대납 의혹, 권순일 대법관 재판거래 의혹 등 10건에 달한다”며 “이쯤 되면 핵폭탄급 사법리스크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역대급 불량 대표인 이재명 의원과 하루빨리 손절하는 것만이 살길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린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