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했다. 김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한 근거없는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다는 이유다. /뉴시스
국민의힘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했다. 김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한 근거없는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다는 이유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한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민주당 의원에 대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징계안을 제출했다. 아울러 김 의원과 민주당이 해당 의혹을 계속 추궁하는 데 대해서도 ‘가짜뉴스의 온상’이라며 반박했다.

국민의힘 유상범‧김미애‧김형동 의원은 28일 오전 국회 의안과를 찾아 김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했다. 유 의원은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의 술집 발언은 전혀 근거가 없는 발언”이라며 “전혀 사과하지 않는 김 의원의 행태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윤리위 징계를 요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청담동 한 바에서 대형 로펌 변호사 30여 명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러한 의혹 제기에 한 장관은 ‘찌라시 수준의 의혹’이라며 격분했고 법적 대응에 나섰다. 

국민의힘도 이에 보조를 맞췄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후속 조치 점검 회의에서 “민주당은 한동훈 장관에 대해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아닐 확률이 대단히 높은 의혹을 제기했다가 당내에서도 판단미스란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며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아니면 말고 식 의혹제기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사실관계가 밝혀지겠지만 한 장관이나 윤 대통령 말에 의하면 그런 일이 없었다고 한다”며 “김 의원이 협업해서 했다고 했는데 책임이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본다”고 부연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이에 대한 ‘진위 여부’를 명확히 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김성환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전날(27일) 정책조정 회의에서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떳떳하다면 7월 19일과 20일 사이에 어디 있었는지 동선을 국민 앞에서 낱낱이 밝히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 내에서는 해당 사안에 대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새어 나왔다.

국민의힘은 이러한 민주당의 강공 태세에 ‘이재명 대표 의혹 해소’가 먼저라고 맞불을 놨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회의에서 “자기들이 협업하여 만든 사건을 밝히는 데 무슨 TF까지 구성하고 계시나”라며 “민주당이 해야 할 TF는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일소 TF가 먼저”라고 꼬집었다.

한편, 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김의겸 대변인을 꾸짖어야 할 민주당은 김 대변인이 넣은 자살골에 그래도 골을 넣었다고 환호와 응원을 보내고 있다”며 “민주당은 대의민주주의의 적인 국민 여론 조작과 선동을 위한 ‘가짜뉴스 온상’으로 기능하려 작정했다는 국민적 의심을 피할 수 없게 됐다”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