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이 친윤계 의원들과 전당대회 시점에 대해 공감대를 이루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이 친윤계 의원들과 전당대회 시점에 대해 공감대를 이루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과 친윤계 의원들 간 전당대회 시점을 논의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당 지도부는 전당대회 시점에 대한 당내 ‘소문’들이 의원들 개개인의 생각이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정 위원장은 29일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제 작문의 계절이 왔다”고 말했다. 

앞서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친윤계 의원들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오는 2월 말에서 3월 초에 전당대회를 개최해야 한다는 취지의 보고를 올렸다. 3월 13일은 정 위원장의 임기가 끝나는 시점으로 이 전에 전당대회를 마쳐야 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정 위원장도 윤 대통령과의 독대에서 전당대회 관련 의견을 주고받았다고 전해졌다.

이에 대해 정 위원장은 “대통령과 나하고 만나서 전대시기를 논의했다는 데 내용은 둘째 치고 둘 중 한 사람이 얘기 했나”라며 “말이 안 된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전날(28일) 비대위 회의에서 전당대회 시점을 논의해야 한다고 발언했다는 보도에 대해선 “사전 티타임 때 전당대회 준비에 대해 이야기했다”며 “예산 국회가 마무리되면 우리도 전당대회 준비를 해야 되는 거 아니냐고 이야기했고 기회 되면 토론을 시작해보자 그 정도 이야기한 게 다”라고 말했다.

다만 정 위원장은 ‘독대 여부’에 대해선 딱히 부인하지 않았다. 그는 “(대통령이) 그런 일까지 지침을 주시지 않는다”며 “(그 자리서 전당대회 이야기는) 전혀 안 하셨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전당대회 시점을 예측하는 것이 무의미하다는 데 힘을 실었다. 그는 “전당대회 룰 같은 결정은 비대위의 사안이 아니고 비대위가 구성하는 전당대회 준비위원회에서 결정할 사안”이라며 “그러니 제가 생각하고 있는 시점, 누가 생각하는 시점이 딱히 의미가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전당대회 시점과 관련한 말들이 당내 ‘여러 의견’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전당대회 시점은) 의원의 총의를 모아 결정해야 될 것이기에 그런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다고 본다”며 “비대위 1차 임기가 3월 13일이니까 그 전에 할 것인지 이후에 할 것인지 정도는 의원들이 나름 의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