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김남국 의원의 코인 투자 논란과 관련해 ‘대선 자금 세탁’ 의혹을 강하게 제기했다. 대선 직전 김 의원이 2억 5,000만원 가량의 코인을 현금화한 정황을 검찰이 확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과 김 의원이 즉각 검찰 수사에 협력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의원의 코인 게이트 전모가 하나씩 들어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김 의원은 처음 코인 관련 의혹이 불거졌을 때 대선 기간 동안 440만원만 인출됐다며 스스로 통장 거래 내역을 공개한 바 있다”며 “그런데 실상 작년 2월과 3월 대선 전후 기간에 무려 2억 5,000만원 이상의 코인을 현금화한 걸로 드러났다”고 꼬집었다.

'TV 조선‘은 전날(22일) 검찰이 김 의원의 업비트 거래내역을 분석한 결과, 김 의원이 지난 2월 중순부터 3월까지 약 2억 5,000만원 이상을 현금화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김 의원이 코인 논란이 불거졌을 당시 해당 기간 현금화한 금액을 440만원 가량이라고 설명한 것과 배치되는 발언인 셈이다. 

보도에 따르면, 현금화 과정은 김 의원이 공개했던 시중 은행 계좌가 아닌 코인 거래소와 연결된 계좌를 통해 이뤄졌다. 아울러 김 의원은 현금화 한 금액을 당시 재산 신고에 포함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윤 원내대표는 “코인 거래소 연결 계좌를 통해 현금을 인출해 놓고 위장용 통장을 들고나와 온 국민을 속인 것”이라며 “(신고하지 않은) 이 돈이 어딜로 갔나”라고 지적했다. 

뿐만 아니라 김 의원이 보유하던 위믹스 코인을 소위 ‘잡코인’으로 불린 클레이페이로 교환한 것에도 강한 의구심을 드러내고 있다. 앞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의원실 제보’를 언급하며 대선 기간 당시 클레이페이 코인이 주가조작 세력이 자금세탁을 위해 활용한 코인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윤 원내대표는 “클레이페이는 출시 6개월 만에 사실상 시장에서 사라졌고 발행업체 관계자들이 전화번호까지 바꾸고 잠적해서 급조된 자금 세탁소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다”며 “이런 일들이 모두 사실이라면 대선 직전 자금을 세탁하고 현금을 대량 인출한 이유에 대해 합리적 의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은 김 의원이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윤 원내대표는 “결백을 주장하며 허위 보도의 책임을 묻겠다던 김 의원은 수사가 시작되자 잠적해서 몸을 숨기고 있다”며 “검경의 수사를 회피하고 증거를 인멸하기 위한 잠적은 아닌지 의심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숨길 수 없는 상황인 만큼 김 의원은 즉각 돌아와 검찰 수사에 협력해야 한다”며 “시간을 끌면 끌수록 국민적 분노만 커지고 죄가 더 무거워진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