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지난달 28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발산역 인근 한 빌딩에서 열린 '열정캠프' 개소식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 뉴시스
김태우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지난달 28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발산역 인근 한 빌딩에서 열린 '열정캠프' 개소식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전두성 기자  국민의힘이 오는 10월에 치러질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낼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도 물망에 오르고 있다. 이에 야권은 6일 “국민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반발했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에 김 전 구청장의 전략공천을 확정하고 공천 절차를 위해 오는 7일 공천관리위원회를 꾸린다고 한다”며 “김 전 구청장이 대체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 어떤 존재이기에 이렇게까지 우대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애초에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는 김 전 구청장의 범죄행위로 초래된 선거”라며 “그런데 당사자를 재공천한다는 것이 가당키나 한 일인가. 유권자를 이렇게까지 무시할 수 있는가”라고 되물었다.

박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김 전 구청장으로 인해 발생한 국민 혈세 낭비와 국정 혼란으로 인한 국민 피해는 안중에도 없는가”라며 “보궐선거 원인을 제공하면 후보를 내지 않는다는 국민의힘 당규는 국민 눈속임용으로 적어 놓은 문구에 불과했는가”라고 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의 눈치를 보느라 국정 혼란에 대한 책임과 당규도 무시하고 공천을 강행하겠다니 뻔뻔하고 한심한 여당”이라며 “김 전 구청장의 공천을 강행한다면 민심을 완전히 무시하는 ‘윤심 바라기’ 여당에 대한 국민의 냉혹한 심판을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국민의힘은 김태우를 공천해 법원의 심판에 이어 국민의 심판까지 자초할 것인지 스스로 되묻길 바란다”며 “윤석열 정권 들어 공정과 상식이 거꾸로 뒤집히고 있다. 김 전 구청장을 공천한다면 국민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도 “국민을 무시해도 유분수”라며 “국민의힘이 김 전 구청장을 공천한다면 사상 초유의 후안무치, 국민 무시 공천이 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희서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김 전 구청장이) 형이 확정돼 구청장직을 상실했는데, 윤 대통령이 석 달 만에 사면 조치를 통해 보궐선거 출마의 길을 열어줬다”며 “김 전 구청장 공천은 당연히 예정된 수순이었다. 하지만 국민들은 설마설마했다”고 언급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자당의 당규도 무시하고 잡범 수준의 보궐선거 원인 제공자가 그 보궐선거에 나오는 사법 무시, 국민 무시의 오만한 정치는 국민의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음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라고 직격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