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각 국의 지원이 잇따르고 있다. 국내 게임‧IT 기업들도 우크라이나 지원을 시작한 만큼 업계 전반에 지원 움직임이 확산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뉴시스·AP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각 국의 지원이 잇따르고 있다. 국내 게임‧IT 기업들도 우크라이나 지원을 시작한 만큼 업계 전반에 지원 움직임이 확산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뉴시스·AP

시사위크=송가영 기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각 국의 지원이 잇따르고 있다. 국내 게임‧IT 기업들도 우크라이나 지원을 시작한 만큼 업계 전반에 지원 움직임이 확산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IT 업계가 글로벌지원단체와 협력해 우크라이나 지원에 나섰다. 펄어비스는 지난 4일 국제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이사회’를 통해 긴급 의료 지원금 1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긴급 의료 지원금은 우크라이나 및 주변국의 부상자 응급 치료 키트 배포, 원격 의료 교육 제공, 구호활동을 위한 필수 인력 및 물품 확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전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위해 인도적 차원에서 기부를 결정했다”며 “의료 지원이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4일 국제아동구호기구 ‘유니세프’를 통해 42억원 규모의 기부를 진행하고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우크라이나 아동들을 돕기 위해 암호화폐 ‘클레이(KLAY)’ 약 300만개(한화 약 42억원)를 유니세프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같이가치는 지난 2일 우크라이나 긴급 모금 캠페인을 시작해 15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의 호응과 빠른 참여로 현재 약 4억3,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되고 있다. 모금 캠페인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사단법인 국경없는 의사회 한국 등 4개 구호단체와 함께 진행한다.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를 비롯해 △우리 교민들과 우크라이나 국민 지원 △식량 및 생필품 지원 △치료비 등 의료 지원 등 총 4개의 모금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캠페인 페이지 내에서 모금함에 직접 금액을 기부하거나 하단 댓글 작성을 통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5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우크라이나에 디지털 자산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출금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한다. 또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기부에 동참하는 이용자들에게 기부를 증명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도 지급할 예정이다.  

국내 게임‧IT 업계 지원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장기화와 이에 따른 피해 가중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이슈로 글로벌 기업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는 만큼 국내 기업들의 지원이 이어질 것으로도 전망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