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 잘못 안내된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정정하고 보상에 나섰다.11일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에 ‘제작소 내 가공’ 시스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에 오류가 있었다고 공지했다.크래프톤은 지난 8일 오후 3시에 오류를 발견해 수정했다고 전했다. 이용자는 ‘제작소 내 가공’ 시스템에서 가공을 통해 Basic부터 Special 등급까지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이 가운데 Basic, Elite, Epic, Rare 목록에 획득 불가한 아이템 31개가 포
최근 인도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크래프톤이 인도에 진출한 상태다. 그러나 게임업계에선 인도가 아직 게임 산업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아 인구 대비 유익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평가가 나왔다.◇ 인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1위… 소비력 약해인도에는 14억명이 넘는 인구가 있다. 그러나 인도는 아직 게임 산업이 발달하지 못했다. 시장조사 업체 니코파트너스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 게임 플랫폼의 매출 규모는 약 1조1,600억원으로 추정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IP 성장을 바탕으로 지난해 연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자체 개발한 신작들과 함께 타사 IP 퍼블리싱으로 계단식 성장을 해나갈 방침이다.◇ ‘배그’ 매출 증가에 2024년 실적 전망치 상향최근 크래프톤은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연결기준 연간 최대 매출인 1조9,10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배그’ PC·콘솔 매출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크래프톤은 실적 발표에서 ‘BGMI’(배그 모바일 인도)가 지난해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 1
크래프톤은 매년 신작을 추가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올해는 ‘다크앤다커 모바일’ 등의 신작들이 서비스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측은 ‘배틀그라운드’를 잇는 IP를 확보하기 위한 행보라고 설명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배그’처럼 빅 IP로 만들겠다”크래프톤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5,346억원으로 전년동기(4,738억원) 대비 13% 증가했다고 26일 공시했다.영업이익은 1,643억원으로 전년동기(1,262억원) 대비 30% 증가해 시장 전망치(매출 4,350억원, 영업이익 1,100억원)
최근 주가 부진으로 난항에 부딪힌 크래프톤이 인도 시장 성과를 기반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1분기 성장세를 발판 삼아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투자해온 인도를 집중 공략함과 동시에 중동 등 신시장에서 성장동력을 모색하는데 힘을 실을 것으로 전망된다. ◇ 모바일 게임, 인도서 성과… 신시장 중동까지 뻗나23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최근 실적 발표와 함께 인도 성과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37% 증가한 3,119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230억원으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이 장기화 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글로벌 게임사들도 러시아 제재에 빠르게 동참하고 있다. 반면, 러시아 시장에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 게임사들은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그 배경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게임사들, 러시아 배제… 국내 게임사들, 셈법 복잡17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사들이 최근 러시아를 향한 디지털 제재에 동참하고 있다. 일렉트로닉아츠(EA)는 17일(현지시간) 자사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에이펙스 레젠드 글로벌 시리즈,
크래프톤이 콘텐츠 사업을 키우기 위해 인도 콘텐츠 기업에 투자를 단행했다. 올해 중동 시장까지 콘텐츠 사업 확장을 위한 전력을 확보하고 중동 등 신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크래프톤은 10일 인도의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 FM’의 시리즈B 투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올해 인도에서 진행하는 두 번째 투자로 총 1,950만 달러(한화 약 239억원) 규모의 투자를 리드했다. 크래프톤을 포함해 △쓰리원포 캐피탈 △버텍스 벤처 △인디아 쿼션트 △파운더 뱅크 캐피탈 △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이 자사주를 대규모로 매입했다. 신작 출시 라인업, 신사업 계획 등의 발표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주가를 안정시키지 못하는 가운데 크래프톤이 돌파구를 찾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크래프톤은 장 의장이 지난 17일 1만8,000주를 27만5,735원에, 18일 1만8,570주를 27만1,323원에 각각 장내매수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총 3만6,570주의 매수 규모는 100억169만원에 달한다.장 의장의 자사주 매입은 크래프톤의 주주가지 제고를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올해 들어 크래
크래프톤이 연이은 신사업 확장 소식을 알리며 적극 움직이고 있다. 연초에도 신사업 확장 의지를 드러내지 않았던 만큼 크래프톤의 광폭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버추얼 휴먼에 네이버제트 협업까지… 주가 부진 극복 안간힘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크래프톤은 블록체인,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양한 신사업 소식을 알리고 있다. 먼저 지난 7일 국내 최대 미술 경매사 서울옥션의 관계사인 ‘서울옥션블루’과 서울옥션블루 자회사 ‘엑스엑스블루’에 각각 30억원, 50억원의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펍지 유니버스’를 향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모양새다. 기존 배틀그라운드 팬덤과 이용자들의 호응을 발판 삼아 지식재산권(IP)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크래프톤은 7일 펍지 유니버스 세계관 기반의 단편영화 ‘방관자들’ 조회수가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방관자들은 지난달 29일 공개된 진실 2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으로 지난해 공개된 ‘그라운드 제로’에 이어 태이고 지역에서 벌어지는 진실을 다룬다. 이와 함께 지난달 30일 공개된 에필로그 ‘붉은 얼굴’은
이용자들이 앞으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패키지 구매를 통해 접할 수 있었던 만큼 이용자들의 유입을 보다 확대한다는 전략이다.카카오게임즈는 1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배그의 무료 플레이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으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별도의 패키지 구매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이용자는 카카오 배그는 다음게임을 통해 가입하면 대부분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는 ‘베이직’과 상품 구매를 통해 일부 콘텐츠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
크래프톤이 국내 게임 콘텐츠 기업으로 유일하게 ‘8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자사의 대표 타이틀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의 글로벌 성과에 따른 것으로 기존 배그와 신작들의 흥행으로 향후 더 높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크래프톤은 6일 제 58회 무역의 날에서 8억불 수출의 탑과 서비스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크래프톤이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8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 안착하고 있다.이와 함께 서비스 및 전자적무체물로 수출의 탑을 수상한
크래프톤이 지난 11일 출시한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뉴 스테이트’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크래프톤이 제시한 차세대 배틀로얄 게임으로 거듭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뉴 스테이트는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으로 PC온라인, 콘솔 등에서 서비스 중인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15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뉴 스테이트는 지난 11일 출시된 직후 국내를 포함한 미국, 독
크래프톤이 상장 이후 첫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자사의 대표 타이틀인 ‘배틀그라운드’가 성장세를 견인한 가운데 인수 기업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 강화에 더욱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5% 오른 1,953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2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3%, 당기순이익은 1,783억원으로 62.1% 올랐다. 크래프톤은 모바일, PC온라인,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 매출의 고른 성장
크래프톤이 딥러닝 사업의 일환인 신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그동안 업계에서 우려를 샀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데 힘을 실을 전망이다.크래프톤은 24일 딥러닝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스페셜 프로젝트2(이하 SP2)’의 개발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SP2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 및 기존 재미의 혁신을 추구하는 크래프톤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SP2에 합류할 구성원들은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를 발견하는 도구로 딥러닝을 활용해 게임을 만든다는
오는 8월 상장을 앞두고 있는 크래프톤이 본격적으로 기업공개(IPO)에 나섰다. 기업가치 고평가 등 여러 논란에 휩싸였던 크래프톤은 지속 성장 중인 글로벌 게임 시장을 발판 삼아 중장기적 성장 전략을 공개하며 상장 흥행을 견인하는데 힘을 싣는 모양새다. ◇ 신작 라인업 등 사업 확장 계획 발표크래프톤은 26일 오전 9시 온라인을 통해 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크래프톤의 대표 개발사인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의 성과를 공개하고 중장기적 성장
크래프톤이 출시 예정 신작을 공개했다. 자사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를 기반으로 하는 신작 개발 및 출시 소식 외에 별다른 차기작 출시 소식이 부재했던 가운데 신작 라인업을 보강하고 단기간 높은 실적을 낼 수 있는 모바일 타이틀로 자리잡는데 힘을 실을 전망이다. 크래프톤이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에서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캐슬 크래프트’를 5일 전격 공개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규칙을 갖춘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이용자 간 대전(PVP)을 통해 본인
공모가 거품 논란에 휩싸였던 크래프톤이 결국 공모가를 조정했다. 크래프톤은 1일 금융당국으로부터 증권신고서 정정 요청을 받아 공모가액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희망 공모가액은 45만8,000~55만7,000원이었지만 정정 요청에 따라 40만~49만8,000원으로 낮췄다. 총 공모주식 수는 865만4,230주다. 수요예측은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하고 8월 2일과 3일 양일간 청약을 실시, 상장예정일은 8월 10일이다.크래프톤은 국내에서 개발하고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인정받은 지식재산권(IP) 배틀그라운
크래프톤이 중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화평정영’과 관계가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그동안 중국 게임 시장에서 수익을 거두고 있었던 것이 알려지면서 중국 정부로부터 제재가 이뤄질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크래프톤이 16일 금융당국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중국 시장에서 텐센트가 개발하고 있는 화평정영에 대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 배분 구조에 따라 수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 내에서 게임 관련 규제가 확대되거나 중국의 정치적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등의 경우 당사가 이로 인한 영향
크래프톤이 신작 출시 소식, 조직 개편, 연봉 인상 등 올해 초부터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며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게임 시장 대응과 동시에 성공적인 상장까지 견인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개발 직군 연봉 2,000만원 인상… 인력이탈 막는다크래프톤은 지난달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를 통해 “올해 내실을 갖추는 해를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 중심 조직 운영 방침에서 ‘인재 중심’으로 변경하고 연봉 인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개발직군과 비개발직군의 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