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포레나를 런칭한 후 분양한 단지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은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포레나를 런칭한 후 분양한 단지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은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한화건설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한화건설이 신규 론칭한 통합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8월 런칭 후 신규 분양한 4개 단지가 연속으로 매진되면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굳히고 있는 모습이다.

3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한화건설이 지난 8월 신규 주거브랜드인 포레나를 선보인 후 신규 분양한 단지는 △포레나 천안 두정(9월)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10월)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10월) △포레나 루원시티(11월) 등 4개 단지다.

이 중 포레나 천안 두정을 제외한 모든 단지들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됐다. 지난 10월 분양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1순위에서 최고 경쟁률 309대1, 평균 경쟁률 61.64대1을 기록했다. 또한 계약률도 단기간에 100%를 달성했다.

같은 달 분양한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또한 최고 263대1, 평균 78.1대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됐다. 이어 11월 분양한 포레나 루원시티도 지난달 21일 진행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최고 38.76대1, 평균 20.27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특히 지난 9월 1순위 청약에서 0.7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미분양이 예상됐던 포레나 천안 두정의 반등이 눈에 띈다. 현재 천안 지역은 미분양 물량이 많아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지정돼 있으며, 포레나 천안 두정의 초기 계약률도 높지 않았다. 하지만 포레나 브랜드 런칭 광고가 시작된 후 3개월만에 100% 계약 완료되는 반전을 이뤘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단지들에서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변경에 대한 문의 및 요청이 접수되고 있는 만큼 포레나의 인기는 기존 분양단지에도 나타나고 있다”며 “한화건설은 최근에 입주한 단지들 위주로 포레나 브랜드 사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