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김승희, 스스로 본인 거취 결단 내려야”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4일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검찰 수사 대상이 되면서 자진사퇴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해 “전 정부에 비교할 바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김 후보자 임명이 부적절하다는 의견에 대한 입장을 묻자 “(임명직 공무원은)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우리 정부에서는 그런 점에선 빈틈없이 사람을 발탁했다고 자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도덕성 면에서도 전 정부에서 밀어붙인 인사들을 보면 비교가 될 수 없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또 윤 대통령은 “(임명직 공무원은) 결국 국민이 먹고사는 문제를 다루는 사람이고, 국민의 재산을 책임지는 사람이라 볼 수 있다”고도 했다.

윤 대통령은 “그러나 우리 정부는 다르기 때문에 우리 참모와 동료들하고 좀 논의를 해보고, 어찌 됐든 장관 후보자들이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가부간에 신속하게 결론을 낼 생각”이라고 임명 철회에 대한 여지를 남겼다. 

한편 김 후보자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되면서 여권 일각에서도 김 후보자 임명이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중앙선관위 의뢰 내용이나 각종 언론에 나온 의혹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볼 때 김 후보자 스스로 본인 거취에 대해 결단을 내려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게 개인적 판단”이라고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