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지난 26일 오후 국회 의원실을 나서고 있다. / 뉴시스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지난 26일 오후 국회 의원실을 나서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전두성 기자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김남국 무소속 의원에 대한 징계 결론을 내지 못했다. 이에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7일 “시간을 끌게 되면 김 의원에게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라며 김 의원의 제명을 주장했다. 

자문위는 지난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4차 회의를 열고 김 의원의 국회법 위반과 직권남용 등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 후 유재풍 자문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이 가상자산 거래내역도 내지 않았다"면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유 위원장은 “(김 의원) 본인한테 추가적으로 자료를 요청하기로 했다”면서 “김 의원한테 추가로 (거래내역을) 내라고 공문을 보내고 윤리특위에 기간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료를 더 검토하고 (결론을) 내기로 했다”며 “(가상자산) 거래내역이 중요해서 (김 의원에게 자료를) 요청했는데, 김 의원이 여러 사유로 내지 않았다. 다시 한번 낼 것을 촉구할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이해충돌방지 조항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가상자산 거래내역을 내야 한다는 게 유 위원장의 설명이다. 

이에 대해 김 최고위원은 27일 오전 SBS ‘김태현의 정치쇼’에 나와 “자문위에 충분한 시간이 주어졌는데 김 의원이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고 한다”며 “자료 제출하지 않으면 뭔가 자신 있고 떳떳하게 이야기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한 반증이 아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정도로 (김 의원이) 협조하지 않으면 국회 윤리특위 자문위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결정을 해야 한다”며 “저는 제명을 해야 한다고 늘 얘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속하게 이런 거 하나 제대로 결론을 내지 못하고 시간을 끌게 되면 김 의원의 면피성으로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라며 “윤리특위 자문위까지도 그런 내용들에 대한 비판을 피해 가기 어려울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자문위는 내달 오후 5차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