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신개념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발효홍삼 발휘’의 신규 풋티지 광고를 선보인다.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신개념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발효홍삼 발휘’의 신규 풋티지 광고를 선보인다. / 한국야쿠르트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유통가가 35%가 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 모은 TV조선의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이 배출한 신예 스타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전자랜드는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나태주를 TV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광고에서 화려한 태권도 군무와 함께 시원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으뜸효율 텐텐 페스타’ 혜택을 소개한다.

나태주는 태권도 그룹 K타이거즈 소속으로, 2018년 태권도 품새 세계 랭킹 1위를 기록한 태권도 선수 출신이다. 미스터트롯에서 화려한 태권도 기술을 활용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준결승까지 진출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 9월 혼성 아이돌 그룹 K타이거즈 제로로 데뷔한 이색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발효홍삼 발휘’의 신규 풋티지(footage) 광고를 선보인다. 풋티지 광고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활용해 만드는 광고의 일종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미스터트롯의 신선함과 자사 홍삼 제품군 리딩 브랜드인 발휘의 아이덴티티가 일치한다고 판단하고 광고 진행을 결정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는 최종 우승자 임영웅과 선에 선정된 영탁이 등장하는 장면을 넣어 만들었다. 원곡 가수인 박군이 부른 ‘한잔해’에 맞춰 출연자의 노래하는 화면과 제품 음용 컷을 교차 편집했다. 치열한 경연 속 건강 관리를 위해 ‘발휘’를 마시는 점을 강조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자사 홍삼제품 매출도 꾸준히 상승 중이다”며 “미스터트롯”과 함께한 신규 광고가 ‘발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