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헬스
환절기 피부, ‘각질’과의 전쟁이 승부수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찬바람이 부는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환절기에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와 건조함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지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피부관리에 신경 쓰지 않으면 자칫 각질, 가려움, 트러블 등 각종 피부 질환에 맞닿기 쉽다.

◇ 환절기 피부관리 관건은 ‘각질제거’

이렇게 차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 각질이 정상적인 턴 오버를 진행하지 못해 주기가 불규칙해지면서 각질층이 두껍게 쌓이고 이로 인한 피부 트러블도 발생시킨다. 이에 꾸준한 각질관리와 수분 보충을 통해 환절기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환절기 피부 고민을 이겨내는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아무래도 환절기에 가장 큰 피부 고민은 ‘각질’이다. 피부에 각질이 쌓이면 고가 에센스나 크림도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먼저 각질관리를 꼼꼼히 한 후, 보습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화장품 중에는 각질과 수분, 보습케어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굉장히 많으니 각질과 수분케어에 효과적인 기능 성분 확인을 통해 피부 건강을 지키는 것 또한 추천한다.

환절기 피부 케어를 돕는 다양한 제품 중 각질 케어 제품에 자주 등장하는 성분이 있다. 바로 ‘락틱애씨드’라는 성분인데, 젖산을 발효하면 생기는 원료로 화장품에 사용 시 각질관리, pH조절, 보습 관리 등에 쓰이며 성분 특성 상 피부 표면상에 기능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킨 및 바디케어 제품 성분으로 자주 쓰인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에서 개발한 화장품 브랜드 닥터그랜드의 ‘밀크 모이스처 홈 필링패드’는 마일드하게 각질을 제거해 투명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줄 수 있다. 특히 주요성분으로는 우유 발효 과정에서 추출한 락틱애씨드 성분을 꼽을 수 있는데, 이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며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효과를 준다. 사용법은 세안 후 가볍게 피부를 정리해준 후 눈 주위를 피해 1차로 미세격자구조로 된 엠보싱면 패드로 얼굴 전체를 닦아낸 후 2차로 부드러운 면이 있는 순면패드로 한 번 더 닦아 피부를 정돈하면 된다.

‘맨소래담 아크네스 모이스처라이징 스킨’은 각질 관리는 물론 보습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락틱애씨드 함유 스킨케어 제품이다. 민감성 지복합 피부 및 문제성 피부에 적합하도록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데일리 스킨으로, 알로에 베라 잎 성분과 락틱애씨드 성분 등이 함유되어 지복함/트러블 피부에 끈적임 없이 수분을 보충해주고 각질 완화에 도움을 주어 깨끗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환절기에는 면역력 저하로 여성 질환에 걸리기 쉽다. 때문에 락틱애씨드 함유의 순한 여성청결제로 매일매일 청결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썸머스이브의 ‘페미닌 워시 모이스처 플러스’는 자연에서 얻은 코코넛의 코코글루코사이드와 해바라기 오일의 글리세릴올리에이트에서 추출한 수용성진정제인 썸머스이브의 독자성분 Lamesoft PO-65®가 함유되어 피부를 청결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설탕을 발효시켜 얻은 락틱애씨드 성분을 함유하여 여성의 민감한 부위의 피부 밸런스 유지를 도와준다. 최근 리뉴얼돼 출시된 제품 역시 미국 피부과&산부인과 테스트(임상 테스트 기관 : CRL, Inc. Safety in Use(2016) / RCTS, Inc. Repeat Insult Patch test(2015))를 완료하고, 사용감이 순하여 안심하고 매일 사용이 가능하다.
 

 

이미르 기자  leemir002@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