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을 기념해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2,000만원과 1,932개의 기념 텀블러를 전달했다. 사진은 (오른쪽 두 번째부터) 윤주경 국회의원,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 명노승 회장, 매헌윤봉길월진회 윤여두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스타벅스코리아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을 기념해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와 ‘매헌윤봉길월진회’에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2,000만원과 1,932개의 기념 텀블러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시민의 숲에 위치한 ‘매헌기념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 명노승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 회장, 윤여두 매헌윤봉길월진회 회장,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윤주경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스타벅스는 독립문화유산 보호를 지원하기 위한 기금 2,000만원과 함께, 매헌 윤봉길 의사의 의거연도인 1932년의 역사적 의미를 담은 의거 90주년 기념 텀블러 1,932개를 전달했다. 기념 텀블러에는 윤봉길 의사의 뜻을 기리고자, 윤 의사가 남긴 ‘장부출가생불환(丈夫出家生不還, 사나이가 뜻을 세워 집을 나가니 살아 돌아오지 않겠다)’ 문구와 함께 의사의 모습을 표현한 이종현 작가의 팝아트 작품이 담겼다.

기념 텀블러는 오는 29일에 진행되는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될 독립문화유산 보호 기금 모금활동을 통해 증정된다. 스타벅스는 이날 다회용 컵을 지참한 참석자를 대상으로 500잔의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호섭 대표이사는 “이번 기금 및 기념 텀블러 전달로 스타벅스의 고객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매헌 윤봉길 의사의 헌신을 다시 한 번 기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근대 문화 유적 보존과 독립 유공자 후손을 위한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