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기업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방역체계를 강화한다. 사진은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유진기업 본사에서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발열상태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유진기업
유진기업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방역체계를 강화한다. 사진은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유진기업 본사에서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발열상태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유진기업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유진기업이 최근 수도권 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상경영체제를 재차 가동하고, 방역관리에 강화에 나섰다.

유진기업은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재택근무 및 시차출근제 도입으로 방역관리를 강화하는 등 비상경영체제를 재차 가동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유진기업은 최근 정부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서울·경기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재택근무 및 시차출근제를 다시 도입하고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또한 임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내부 공지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수칙을 전달했다.

우선 부서별 인원 20% 이상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재택근무 인원수는 부서장의 재량으로 정하며 임산부와 자녀 돌봄이 필요한 직원은 최우선적으로 재택근무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일부터는 시차출퇴근 제도를 재차 도입했다.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혼잡 시간을 피해 많은 사람과 접촉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근무시간을 조정했다.

사옥 및 각 사업장에 출입하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체온을 의무적으로 측정하고 전 부서별 일일현황 보고를 통해 의심자나 위험지역 방문·접촉자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

집합교육을 비롯한 단체행사와 회식은 금지하도록 했으며 특히 6인 이상 참여하는 대면회의는 화상회의로 대체하도록 했다. 또한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직원 간 2m 이상 거리두기를 실시하는 한편 사무실 곳곳에 손 세정제를 비치하는 등 위생과 청결을 집중관리하고 있다.

유진기업은 이후에도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거나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상향할 경우에는 그에 맞춰 보다 강도 높은 시행책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최근 확산세가 올해 초보다 더욱 큰 2차 위기라고 판단해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방역조치를 강화했다”며 “3단계 격상 가능성을 예의주시하며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업무변화에 대해서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진기업은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된 지난 2월에도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비상 핫라인 체계를 구축하고 자체 방역수준을 강화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