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14일 국정원이 메인서버를 교체하려고 한다고 하면서 사실상 정권 교체에 앞서 ′증거인멸′에 나섰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14일 국정원이 50억원을 들여 메인서버를 교체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사실상 현 정권의 ‘적폐 청산’ 수사와 관련한 ‘증거인멸’에 나선 것이라는 설명이다.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이 선거 한 달도 남지 않고, 정권 교체도 불과 세 달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국정원의 메인서버를 갑자기 바꾼다고 한다”며 “정권 교체의 길 앞두고 바꿔버린다는 것에 대해 그야말로 경악을 금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정부의 초기 소위 적폐 수사를 할 때, 국정원 관련 부분은 메인서버를 열어 거기서 확인되는 내용을 가지고 전임 국정원 관련 인사를 처벌하는 데 사용했다”며 “국정원이 정권 교체를 기정사실화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 해도 이 부분은 대단히 잘못된 부분”이라고 말했다.

원희룡 국민의힘 선대본 정책본부장도 “‘조성은 사건’에서 봤듯 국정원장이 국내 정치 공작에 관여하면서 그와 관련된 많은 직‧간접적인 활동과 국내 인사 관리, 그와 관련된 여러 회계 및 물자 지원 기록들이 남아있는 게 바로 메인서버”라며 “국내 정치 공작, 적폐 청산이란 이름으로 모든 국내 여러 분야서 편 가르기와 공작 적인 숙청을 진행했던 그 기록들이 증거인멸 위험 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권 본부장은 메인서버 교체 반대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언급한 ‘적폐 수사’를 위한 것이란 해석은 경계했다. 권 본부장은 “지난 정부가 국정원의 메인서버를 열어서 그 내용을 가지고 소위 ‘적폐 청산’이란 이름의 수사를 자행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난 정부처럼 적폐 쳥산을 하기 위한 수사를 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의 업무, 특히 대북업무는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 지난 정부서 뭘 했는지가 잘했든 못했든 후임 정부에 연결돼야 그걸 바탕으로 새로운 대북, 정보 정책으로 이뤄질 수 있다”며 “만약 느려서 교체할 필요가 있다면 그런 내용은 후임 정부에서 판단하기 위해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와 관련해 긴급 정보위원회 소집도 요구했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 자리에서 “이 문제를 그냥 간과할 수 없기 때문에 국민의힘 정보위 간사로 하여금 긴급 정보위 소집을 요구하기로 했다”며 “민주당으로 하여금 빨리 소집에 응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