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코리아는 신임 대표이사로 이나영 영업·마케팅 총괄을 선임했다. /푸마코리아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푸마코리아,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푸마코리아는 신임 대표이사로 이나영 영업·마케팅 총괄을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푸마코리아는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에 대해 20년 이상 스포츠용품 및 식음료 유통업계에서 몸담은 영업 및 마케팅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최근 10여 년간 리복과 아디다스의 국내·글로벌지사에서 스포츠 브랜드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지난 2020년 푸마코리아에 합류해 영업 및 마케팅 총괄을 담당하며 푸마의 국내 시장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스포츠용품·웨어 업계의 성장이 전반적으로 주춤했지만, 푸마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공략하고자 혁신을 지속해왔다”며 “올해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한 공격적인 사업 전개로 실적 향상은 물론, 국내 스포츠 브랜드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타벅스는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장애 인식개선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개최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과 손잡고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가 개최한 ‘BETTER TOGETHER’ 공모전은 지난해 3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장애인 고용증진 △장애 인식개선 등에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MOU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해 4월에는 제1회 공모전이 개최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BETTER TOGETHER’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있는 실천’을 표현하는 그림과 함께 그 의미를 표현한 30자 내외의 메시지를 디자인에 담은 작품을 모집한다.

응모 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참가신청서와 본인이 그린 작품의 사본을 온라인 사이트(https://naver.me/5HUWtrVV)에 접수하고 작품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응모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300만원 △금상 2명 각각 100만원 △은상 5명 각각 50만원 △동상 5명 각각 10만원 △장려상 10명 각각 5만원 등 시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추후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과 매장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적용된다. 아울러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서울대치과병원점 등 일부 매장과 온라인 전시와 함께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통전문기업 hy는 자사 소재 B2B 사업이 2년 만에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hy

◇ hy, 소재 B2B사업 매출 100억원 달성

유통전문기업 hy는 자사 소재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이 2년 만에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달로써 소재 B2B 사업 3년차를 맞이한 hy는 2020년 첫 해 35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후 지난해 100억원을 달성하며 278%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만 2주년이 되는 2022년 3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13톤(ton)이며, 올해는 전년대비 30% 늘어난 130억원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hy는 판매 품목을 확대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먼저 체지방 감소, 피부 건강 중심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를 면역, 장(腸) 건강 영역 등으로 다양화한다. 1995년 국내 최초 유산균 국산화에 성공한 hy는 이후 5000개 균주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연구를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개별인정형 원료 6개, 특허 균주 53종을 보유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우리 아기 첫 프로바이오틱스’를 컨셉으로 한 신제품 ‘아이엠마더 프로바이오틱스&비타민D 드롭스(이하 아이엠마더 드롭스)’를 선보인다. /남양유업

◇ 남양유업, 아기 전용 프로바이오틱스 ‘아이엠마더 드롭스’ 출시

남양유업은 ‘우리 아기 첫 프로바이오틱스’를 컨셉으로 한 신제품 ‘아이엠마더 프로바이오틱스&비타민D 드롭스(이하 아이엠마더 드롭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아이엠마더 드롭스’에 대해 남양유업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배변 활동이 걱정되거나 장 건강에 도움이 필요한 아기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가게 했으며 안전성이 검증된 100% 한국산 맞춤형 복합균 포뮬러와 인체 유래 비피더스균을 배합했다고 설명했다. 아기의 장 건강과 함께 뼈 건강도 고려한 제품으로, 뼈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D를 배합(1일 영양섭취기준 100% 만족) 했다고 덧붙였다. 

아이엠마더 드롭스는 음용 대상인 아기를 고려해 섭취가 편리한 액상형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남양유업은 섭취 권장량은 1일 1회 5방울 정도이며, 아기에게 직접 방울을 떨어뜨려 주거나 분유·이유식 등에 넣어 먹일 수 있다고 안내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