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대선 후보들도 부동산 검증을 받자고 주장했다. 이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찬성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부동산 문제가 다시 정치권의 화두로 떠올랐다.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의힘 소속 의원 및 가족의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12명의 의원이 부동산 거래 불법 의혹에 연루되면서 부동산 문제가 전면에 등장했다.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 사이에서도 후보들의 부동산을 검증하자는 목소리가 나온다.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홍준표 의원은 지난 23일 국민의힘 대전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지금 나온 모든 대선후보들이 부동산 검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국회의원들도 다 받고 있는데, 대선후보 하겠다는 사람들이 부동산 검증을 안 받으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권익위는 전날 국민의힘‧정의당‧국민의당‧열린민주당‧기본소득당‧시대전환 등 6개 정당의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12명, 열린민주당 1명이 부동산 소유 과정에서 위법의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열린민주당에선 김의겸 의원이 ‘흑석동 상가’ 매입 과정에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의혹을 받고 있다. 국민의힘은 결과 발표 후 12명의 의원 명단을 공개하지 않았다.

여권에서는 이번 결과에 대한 국민의힘의 처분을 강하게 주문했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국민이힘 처분 결정에 국민 시선이 집중될 수밖에 없다”며 “국민이 납득할만한 수준의 엄정한 조치를 내놓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태가 ‘민심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보니, 대권 주자들로서도 신경을 곤두 세울 수밖에 없는 모습이다. 당장 부동산 검증을 주장하는 것도 부동산 역풍을 사전 차단하겠다는 의도인 셈이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 후보가 ‘대선에 나온 모든 후보가 가족과 함께 부동산 검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는 찬성한다”며 “부동산 투기로 인한 국민적 분노를 감안한다면 대선 주자로 나온 분들이 솔선수범해서 국민 앞에서 검증을 받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인은 국민들 앞에 쏟아놓는 말이 아니라 자신이 살아온 삶을 통해 검증받아야 한다는 제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