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조국 수사′를 비판했다. 과잉 수사라는 지적이다. 이에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조국 수사′를 계속해서 때리고 있다. 이에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정권 교체 대의마저 무너뜨리고 있다″며 대립각을 세웠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윤희숙 의원이 홍준표 의원에게 날을 세웠다. 홍 의원이 ‘조국 사태 수사’를 고리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한 것에 대해 “정권 교체의 대의마저 무너뜨리고 있다”는 지적이다.

윤 의원은 지난 8일 페이스북에 “아무리 표가 급해도 정권 교체의 대의까지 무너뜨려서야 되겠나”라며 홍 의원을 겨냥했다. 그는 “조국 전 장관의 ‘내로남불’은 정권 교체의 대의이자 상징”이라며 “그런데 홍 의원님이 윤 후보를 공격하기 위해 조 전 장관 수사를 희화화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앞서 홍 의원은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의 조국 수사는 문재인 정권 내부의 권력투쟁이었다”며 “윤 전 총장이 이것을 공정과 상식으로 포장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국 수사가 없었다면 여권의 지금 후보는 조국이었다”며 “윤 전 총장이 대권을 차지하기 위해 조국을 겨냥했다는 것이 내 판단”이라고 덧붙였다.

홍 의원의 ‘윤석열 때리기’는 이번만이 아니다. 그는 지난달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도 조 전 장관 수사와 관련 “윤 전 총장은 과잉 수사를 했다”며 “요즘 와서 윤 전 총장에 대한 고발이 스물 몇 건이고, 자기 처와 장모도 다 걸렸다. 자업자득”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홍 의원의 발언은 당내 유력주자인 윤 전 총장을 때리며 지지율 반등을 모색하겠다는 의도가 다분하다. 그러나 문제는 그의 발언이 지지층 결집을 방해하고, 정권 교체 동력을 상실케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윤 의원은 “정권의 가증스러운 두 얼굴을 적나라하게 까발림으로써 우리 국민은 공정이란 가치가 문재인 정권에게 얼마나 짓밟히고 있는지 깨달았다”며 “홍 의원께서 표를 얻겠다고 조국 수사의 의미를 퇴행시키는 것은 바로 스스로를 웃음거리로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유력 후보를 끌어내리려고 본인뿐 아니라 국민까지 희화화시키는 것이 실망스럽지만, 무엇보다 지지층 편 가르기에 기대 경선을 치르려는 분을 어떻게 정권교체의 선두로 세우겠는가”라고 반문했다.

한편 홍 의원은 앞서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을 향해 “보수 우파 진영을 궤멸시킨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나는 우리가 대선 후보를 잘못 선출해 정권교체에 실패할 가능성을 경고하는 것”이라며 ‘윤석열 때리기’라는 의견을 반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