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고발 사주’ 의혹 등 현안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고발 사주’ 의혹 등 현안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6일 국민의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공세 수위를 한층 강화했다.

민주당은 사안의 심각성으로 봤을 때 대검찰청의 감찰로 그칠 일이 아니라며 검찰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향해 신속히 수사로 전환해야 한다고 압박을 가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검찰청에서는 감찰 사건이 아니라 당장 수사로 전환해야 될 상황이라고 본다”며 “빨리 손준성 검사의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확보해서 핵심 증거물 확보와 조속한 수사 착수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텔레그램을 통해 손 검사가 넘긴 고발 서류들이 고스란히 전달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 검찰과 야당의 공모, 결탁성이 더욱 분명해지고 있는 셈”이라며 “총선을 일주일 앞두고 현직 검찰총장의 오른팔이라는 손 검사가 국민의힘 국회의원으로 출마한 김웅 당시 후보와 결탁을 한 것은 국기문란, 검찰 쿠데타 등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어려운 검찰 역사상 최악의 사건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제가 몇몇 현직 검사와 통화했는데 이게 사실이라면 검찰이 문 닫아야 하는 것 아니냐며 일선 검사들이 충격을 받고 있다”며 “(윤 전 총장이) 완전히 조직을 사유화해서 권력을 남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신속한 수사 착수에 나서 줄 것을 검찰과 공수처 관계자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윤석열 전 총장이 관련 의혹에 대해 ‘증거가 있으면 대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문제를 삼으며 대선후보직을 사퇴하고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공격을 가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대선 후보 처음으로 공수처 수사를 받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면서 “윤 전 총장은 근거가 있으면 대보라고 적반하장으로 목청을 높이고 있지만 지금 해야 할 일은 후보직에서 사퇴하고 즉각 수사를 받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윤석열 후보가 증거를 대라며 도리어 역정을 냈다”며 “국민의 심판을 바라는 대통령 선거 후보자가 자신의 의혹을 소명하긴 커녕 조폭 두목과 같은 격한 반응을 보이니 국민들이 어리둥절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우원식 의원도 이날 CBS 라디오에서 “사실이라면 묵고할 수 없는 명백한 정치 공작이고 국가의 검찰권을 사실상 사유화해 자행된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지난 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시절 검찰이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통해 범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형사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을 보도한 바 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3일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의혹에 대해 “그런 것을 사주한다는 것 자체가 상식에 안 맞는다”면서 “있으면 (증거를) 대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