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19:17
네이버통장 출시… 멤버십 플러스와 시너지낼까
네이버통장 출시… 멤버십 플러스와 시너지낼까
  • 송가영 기자
  • 승인 2020.06.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파이낸셜이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네이버통장'을 8일 출시했다. 지난 1일 출시한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혜택의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을 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네이버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파이낸셜이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네이버통장'을 8일 출시했다. 지난 1일 출시한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혜택의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을 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네이버

시사위크=송가영 기자  지난달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언택트(비대면) 사업 확장에 나선 네이버가 ‘네이버통장’을 출시했다. 앞서 출시된 멤버십 플러스의 아쉬움을 해소하고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파이낸셜은 포인트 적립과 예치금 수익의 더블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통장’을 8일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네이버앱 내에서 신분증을 인증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파이낸셜과 미래에셋대우가 함께 출시하는 수시입출금 CMA통장으로 예치금 보관에 따른 3% 수익뿐만 아니라 통장과 연결된 네이버페이로 충전 및 결제 시 3%의 포인트 적립 혜택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통장 가입자들은 네이버페이 전월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100만원까지 세전 연 3%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오는 8월31일까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100만원내 연 3% 수익률을 제공하며 9월1일부터는 전월 결제 금액 월 10만원 이상시 연 3%, 월 10만원 미만시 연 1%의 수익률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네이버페이와의 연동을 기반으로 금융, 쇼핑, 결제 간 상호 연결 경험을 제공해 네이버통장으로 충전한 페이 포인트를 네이버 쇼핑 및 예약 등 다양한 네이버페이 이용처에서 결제시 결제금액의 3%를 포인트로 적립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면서 지난 1일 출시된 멤버십 플러스의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는 분석이 업계선 나온다. 멤버십 플러스 회원은 네이버 쇼핑, 예약 등 네이버 서비스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시 월간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 적립이 가능하며 △네이버웹툰‧시리즈 △바이브 △시리즈ON △네이버 클라우드 △오디오북 등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플러스 출시 이후 제공되는 혜택들이 네이버의 디지털콘텐츠를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들에게는 아쉬운 서비스라는 지적이 적지 않았다. 이에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페이와의 연동을 통한 혜택까지 제공한다고 밝힌 만큼 두 상품의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