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두고 당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비윤계를 중심으로 나 부위원장의 출마를 종용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 /뉴시스
나경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두고 당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비윤계를 중심으로 나 부위원장의 출마를 종용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나경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대한 ‘불출마 압박’과 관련해 당내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비윤계를 중심으로 나 부위원장에 대한 불출마 압박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거세다. 이번 전당대회를 좌지우지하는 윤심에 대한 ‘반발심리’인 셈이다.

김용태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핵관의 횡포에 꺾이거나 굴하지 말고 용기를 내어달라”고 강조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이런 식일 거라면 전당대회를 취소하고 윤핵관들이 대통령께 건의해 가장 입맛에 맞고 말 잘 들을 것 같은 분을 콕 찍어 새 당 대표로 임명하시라”고 덧붙였다. 

그는 전날(9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나 부위원장 출마를 못하게 하려고 많은 의원분들께서 언론에 나와 조리돌림 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나 부위원장이 여기에 대해 더 용기를 내셔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국민의힘 내에서는 ‘친윤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나 부위원장의 불출마를 압박하는 목소리가 거세다.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대부분의 의원이 이미 친윤 그룹으로 포섭이 되면서 김기현 의원을 지지하고 있다”며 “2년 전 나 부위원장에게 조언하고 함께 했던 참모그룹들이 제가 알기론 거의 다 나 부위원장과 거리를 두고 있는 상황으로 이야기 듣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재 의원도 “지금 자기 정치의 늪에 빠질 수 있다“며 “이런 식으로 한다는 것은 좀 불편한 모습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 부위원장의 국민의힘 제주도당 방문 일정이 돌연 취소되면서 논란은 더 증폭됐다. 나 부위원장은 이날 제주도당에서 기자회견 및 당원 연수 특강 등을 할 예정이었으나 전날(9일) 오후 국민의힘 제주도당의 요청으로 일정이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연일 저출산 정책 등을 두고 대통령실과 각을 세워왔던 만큼 이를 두고 뒷말이 무성했다.

당장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골대를 들어 옮기는 것으로 안 되니 이제 자기 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선수들을 두들겨 패기 시작했다”며 “사실 애초에 축구가 아니었다”고 힐난했다. 사실상 ‘윤심’이 이번 전당대회를 흔들고 있다는 점을 직격한 것이다.

김 전 최고위원도 “전체 민심의 가장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누군가를 누르기 위해 속이 훤히 보이는 룰 개정 과정을 보면서 허탈하고 혼란스러웠지만, 당원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자는 진정성 아래 소신 있게 경쟁하면 된다고 생각했다”며 “이제는 권력을 가진 일부 특정 세력의 마음에 들지 않았다는 이유로 출마 자체를 봉쇄해 버리려 한다. 정말 도가 지나쳐도 한참 지나친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한편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전당대회에 나올 생각이 있으면 정무직을 정리해야 되는 것 아닌가”라며 “정무직을 가지고 있으면서 전당대회 행보를 하는 것에 대해 다들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많이 갖고 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원칙적으로 누구를 불문하고 정부의 공직을 맡았으면 당직을 같이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