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정치권 안팎에서 한일정상회담 후폭풍이 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이 “민주당의 거짓선동과 극언, 편 가르기가 금도를 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문제가 여권의 지지율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만큼 이를 빠르게 진화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망국적 야합이라는 억지 주장을 펼치며 거리로 나가 대통령의 국익 행보의 비난을 퍼붓는 데 혈안이 돼 있다”며 “일본의 하수인이라느니 전쟁의 화약고라느니 말도 안 되는 헛소리를 내지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작금의 민주당의 행태는 반일은 국일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국내 정치용 불쏘시개로 쓰는 소재거리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도 지적했다.

김 대표의 발언은 한일정상회담 이후 민주당이 연일 ‘대여공세’ 수위를 높이는 데 따른 것이다. 앞서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간 정상회담과 관련해 ‘굴종외교’라며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아울러 민주당은 지난 18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한일정상회담 규탄대회’에 참여해 ‘여론전’을 극대화하고 나섰다.

이날 역시도 민주당의 비판은 거셌다. 일본이 위안부 합의 이행과 독도 문제 등을 언급했다고 주장하면서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체적인 맥락에서 사실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며 “국민의 자존심 훼손도 모자라 대한민국 자주독립을 부정으로 생각할 수 있다. 영토와 국민 생명을 지키는 헌법상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는 지적도 있을 수 있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대한민국 미래의 운명을 결정하는 건 오로지 국민의 권리”라며 “윤석열 정권의 대일 굴욕외교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강력한 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가능한 수단을 모두 동원해 망국적 야합에 대한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민주당의 공세에 김 대표는 “닥치고 반일팔이가 민주당의 마르지 않는 지지 화수분이라도 되는 모양”이라며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사례를 꺼내 들기도 했다. 그는 “노 대통령은 2007년 국민 세금으로 조성된 국가재정 징용 피해자에게 보상금을 대위 지급하도록 법률까지 제정했다”며 “민주당의 논리대로라면 노 대통령은 일본의 하수인이라도 되나”라고 힐난했다.

이어 “민주당은 무엇이 국민과 미래를 위한 올바른 방향인지 고민하지 않고 그저 정쟁으로 키워서 국내 정치, 당내정치에 이용하려는 의도만 가득하다”며 “너덜너덜해진 방탄조끼를 반일 몰이로 꿰매 흔들리는 리더십을 잡고 당 대표 비난 여론을 잠재우고자 하는 의도로 보인다”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한일관계) 정상화가 늦어지는 순간 우리 경제손실을 눈덩이처럼 커질 것이 자명한데도 과거 민주당 정권처럼 방치하는 건 올바른 지도자의 자세가 아니다”며 “우리 당은 민주당의 당리당략적 반일선동을 초월해 미래를 위한 결단, 경제와 안보를 위한 결단으로 국익을 극대화를 위한 외교 성장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